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증권, "막대한 유동성 유입 효과는?"...주간 추천종목 10종목 발표

공유
2

삼성증권, "막대한 유동성 유입 효과는?"...주간 추천종목 10종목 발표

자료=삼성증권이미지 확대보기
자료=삼성증권
주식 시장으로의 막대한 유동성 유입은 단기 패닉 바잉(Panic Buying)을 유발할 가능성 또한 높다. 지난 3월의 패닉 셀링과는 대조된다.

삼성증권은 6일 보고서에서 지금은 시장 방향성에 대한 예측보다는 시장이 옳다는 생각을 가지고 유연한 대응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코로나19로 인한 극단적 공포로 코스피가 1500선이 붕괴된 것이 지난 3월이이었다면, 이번에는 나만 뒤처질 것 같은 두려움이 시장 급등을 만들고 있다고 내다봤다.

시장의 공포가 최고조였던 지난 3월 19일 저점 이후 코스피는 50%, 코스닥은 75% 상승했다.

삼성증권은 마켓관점에서 FOMO(Fear of Missing out), 달러 약세, 콘택트 주식 강세를 제시했으며 ▲악재를 누르는 유동성 ▲대형주 강세 지속 ▲외국인 수급 전환을 금주의 키워드로 꼽았다.

투자 아이디어 관점에서 전기차, 반도체, 언택트, 콘택트에 관심을 둬야할 시점이라며 10종목을 주간 추천종목으로 제시했다.

투자 아이디어별 금주 추천종목은 다음과 같다.

▲전기차 : LG화학, 삼성SDI, SK이노베이션 ▲ 반도체 :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언택트 : 삼성바이오로직스, 카카오 ▲콘택트 : 현대모비스, KB금융, 대림산업을 각각 추천했다.
신규 편입된 LG화학의 경우 전지사업부 뿐만 아니라, 주요 제품(ABS) 마진 확대에 따른 화학 부문의 이익 개선이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