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볼보차, 업계 최초 '평생 부품 보증' 제공...한 번 수리하면 평생 탄다

공유
0

볼보차, 업계 최초 '평생 부품 보증' 제공...한 번 수리하면 평생 탄다

6월 1일 이후 유상 수리 순정 부품 대상

볼보자동차 코리아가 고객 만족 극대화를 위해 파격적인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

center
볼보차, 업계 최초 '평생 부품 보증' 제공. 사진=볼보차 코리아
볼보차 코리아는 프리미엄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해 업계 최초로 '평생 부품 보증'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일 밝혔다.

평생 부품 보증은 공식 서비스센터를 통해 유상으로 교체된 순정 부품(공임 포함)에 대해 횟수와 상관없이 평생 보증을 제공하는 파격적인 제도다.

본 보증 서비스는 보증 부품이 다른 부품에 영향을 미쳐 2차 피해가 발생한 경우도 동일한 혜택이 적용되며, 평생 부품 보증을 지원하는 타 국가에서 진행된 유상 수리 역시 포함된다. (수리 지연 발생 사례 제외)

이를 통해 고객은 공식 워런티가 종료된 이후에도 큰 부담 없이 차량을 최상의 컨디션으로 유지하며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게 됐다.
대상은 2020년 6월 1일 이후 유상으로 부품을 교체하고 정보 제공에 동의한 모든 볼보차 고객이다.

단, 1년 또는 1민5000km(선도래 기준) 기준의 정기 점검과 교환 주기를 준수하고 오너스 매뉴얼에 따른 권장 차량 관리 방침을 지켜야 한다.

차량 등록증 상 소유주 변동이 생길 경우 보증 혜택은 종료되며 보험 수리나 운전자 부주의로 인해 발생한 수리, 불법 개조, 그리고 순정 부품을 사용하지 않아 발생한 부품 교체 등은 적용되지 않는다.

또한 주기적으로 교환이 필요한 타이어, 브레이크 패드와 디스크, 점화 플러그, 필터류 등의 소모품을 비롯해 배터리, 판금∙도장 등의 품목은 제외된다. (보증 부품 단종 시 혜택 소멸)

볼보차 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평생 부품 보증 도입은 일반적으로 고객들이 우려하는 수입차 유지 비용을 획기적으로 낮추고 볼보차의 매력을 오랫동안 경험할 수 있는 볼보 만의 특별한 서비스"라며 "볼보차는 스트레스 없는 진정한 소유의 즐거움과 지속적인 고객 만족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볼보차 코리아는 업계 최초로 레몬법과 더불어 업계 최고 수준인 5년 또는 10만㎞의 무상 보증과 소모품 교환 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전년 대비 25% 확대된 서비스 네트워크 구축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이미 상반기에 분당 판교와 의정부, 제주 등에 서비스센터를 신설했다.


김현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hs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