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글라스, 국내최초 열처리 안한 '비강화 더블 로이' 출시

공유
0

한글라스, 국내최초 열처리 안한 '비강화 더블 로이' 출시

단열성능, 차폐성능 구현한 '더블 로이 SKN154'...복층유리 제작, 납품시간 대폭 단축

한글라스의 에너지 절감형 복층유리 듀오라이트의 모습. 사진=한글라스 홈페이지
한글라스의 에너지 절감형 복층유리 듀오라이트의 모습. 사진=한글라스 홈페이지
유리 전문업체 한글라스는 고성능 유리인 '더블 로이' 시장의 확대에 발맞춰 국내 최초 비강화로 사용 가능한 제품 '더블 로이 SKN154'를 새로 선보였다.

더블 로이(Low-E) 유리는 두 겹의 은 코팅막으로 고단열성과 태양열 차폐기능이 있는 유리 제품이다.
2일 한글라스에 따르면, 기존 더블 로이 SKN154II는 반드시 열처리로 반강화 가공을 해야만 단열성능 발현이 가능했지만, 신제품 SKN154는 열처리 없이 SKN154II와 동일한 국내 최고의 단열성능과 차폐성능을 구현한 제품으로 평가받는다.

SKN154는 비강화로 사용 가능한 제품으로 열처리 강화 공정을 생략할 수 있어 더블 로이 제품임에도 복층유리 제작 시간을 대폭 줄여 제품의 현장 납품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게 됐다. 따라서, 모든 복층 가공처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돼 제품 수급이 한층 더 원활해졌다.

SKN154가 뛰어난 단열 성능을 인정받음으로써 여러 관공서에 납품된 SKN154II의 성능과 동일하고, 사용 용도에 맞게 강화용과 비강화용으로 공급할 수 있게 돼 고객의 선택권도 넓힐 수 있게 됐다고 한글라스는 설명했다.


오은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oesta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