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다방, 임대인을 위한 임대관리 플랫폼 '다방허브' 출시...공실문제 해결 기여

공유
0

다방, 임대인을 위한 임대관리 플랫폼 '다방허브' 출시...공실문제 해결 기여

임대인이 공실 등록하면 공인중개사에 전달돼 다방 앱서 무료로 공실 광고
다방-다방프로-다방허브 3개 플랫폼 연계해 임차인-임대인-중개인 유기적 연결

center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가 임대사업자를 위한 임대관리 플랫폼 '다방 허브(HUB)'를 출시했다. 사진=스테이션3
부동산 정보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가 개인·법인 임대사업자들을 위한 임대관리 플랫폼 '다방 허브(HUB)'를 정식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다방허브는 오프라인에서 이뤄지던 공실관리 업무를 온라인으로 전환해 공실관리와 임대관리 업무의 효율성을 높여주는 서비스다.

PC나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든 공실 등록, 임대현황 확인, 공실 수익관리 등 임대관리에 필요한 일련의 과정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임대사업자가 건물의 정보와 공실 사진, 정보를 등록하면, 인근지역에 있는 공인중개사들에게 해당 정보가 실시간으로 전달돼 다방 앱에서 무료로 공실 광고를 할 수 있게 된다.
또 공실이 등록되면 다방허브 서버에서는 자체적으로 공실의 실소유자 확인과 본인인증을 진행하고, 이후 해당 공실은 다방 앱에서 '확인매물'로 노출된다.

이외에 각 건물의 임대 현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임대관리 대시보드' 서비스도 도입, 임대사업자가 입주상태, 계약만료 예정 건 등 임대수입과 직결되는 주요 내용을 바로 볼 수 있도록 했고, 현재 월세와 보증금의 합계, 예상 월세 수익 등을 미래 계산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스테이션3는 다방허브 출시를 계기로 임대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B2B 비즈니스를 본격화한다는 방침이다.

또 '다방'과 '다방프로', '다방허브' 등 3개 플랫폼을 연계해 임차인, 임대인, 중개인 등 부동산 거래 주체들을 더욱 유기적으로 연결할 계획도 구상하고 있다.

스테이션3 한유순 대표는 "다수의 임대관리업체 의견을 들어본 결과 공실관리에 대한 고민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며 다방허브를 통해 공실문제를 더 스마트하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한 대표는 "추후 360도 전방위 가상현실(VR) 촬영, 주변시세 리포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특히 금융서비스와 연계해 계약금이나 월세 등 임차인, 임대인 간의 송금 서비스 연계 가능성도 열어두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철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ch00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