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월트 디즈니, 7월 11일 매직킹덤, 애니멀 킹덤과 함께 플로리다 테마파크 재개장

공유
1

[글로벌-Biz 24] 월트 디즈니, 7월 11일 매직킹덤, 애니멀 킹덤과 함께 플로리다 테마파크 재개장

center
월트 디즈니가 오는 7월 11일 매직킹덤, 애니멀 킹덤을 재개장하고 이어 플로리다 테마파크도 단계적으로 문을 연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 DB
월트 디즈니의 매직 킹덤과 애니멀 킹덤이 오는 7월 11일 재개장한다. 이어 7월 15일에는 엡콧과 할리우드 스튜디오가 뒤를 잇고 플로리다 테마파크의 단계적 재개장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CNBC가 27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디즈니는 중국 상하이 디즈니랜드와 마찬가지로 ‘제한적인 관람’ 계획을 세우고 전체 입장 인원수를 통제하는 동시에 공원 방문객들은 미리 티켓을 구매하도록 할 계획이다. 전체 입장 인원을 얼마나 줄일 것인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밥 샤펙 디즈니 CEO는 미국의 경우 "중국과 같은 정부 가이드라인이 없다"면서 구체적인 입장객 제한 규모를 밝히지 않았다. 일단은 정부의 2m 수준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참고해 이를 따를 것을 검토하고 있다.

계획된 안전 조치의 윤곽도 밝혔다. 디즈니의 플로리다 공원에는 식당과 놀이기구 라인을 포함한 전 지역에 손 씻기 스테이션, 온도 점검, 사회적 거리 조절 조치가 추가로 설치된다.

인파가 몰릴 수 있는 퍼레이드와 다른 행사들은 중단시킨다. 애플페이, 구글페이, 디즈니 매직밴드를 통한 비접촉식 결제가 권고된다.

디즈니의 재개장 계획은 플로리다 오렌지 카운티의 경제 회복 태스크포스에 제시됐다. 론 드샌티스 플로리다 주지사는 테마파크들이 재개장 일을 승인받기 전에 최우선적으로 카운티의 승인을 받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별 위원회는 디즈니의 계획을 승인하는 투표를 했다.

씨월드도 태스크포스에 재개장 계획을 제시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유니버설 아일랜즈 어드벤처 섬, 워터파크 화산 베이를 6월 5일 재개장하자는 제안을 지난주 내놓았다.

샤펙은 경쟁사보다 한 달 늦게 오픈하는 것에 대해 "개장할 때 손님들에게 선물하는 것이 전형적인 디즈니 경험이 되기를 원하기 때문"이라면서 "우리는 적은 수의 손님들을 맞이하겠지만, 책임감 있는 방식으로 고객들이 디즈니의 본질을 느낄 수 있도록 확실히 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조민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s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