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ABL생명, 유튜브서 보험금 지급 감동 영상 시리즈 시작

공유
0

ABL생명, 유튜브서 보험금 지급 감동 영상 시리즈 시작

center
ABL생명은 생명보험의 효용을 널리 알리기 위해 자사 유튜브 채널에서 자체 제작한 '보험금 지급사례 감동 영상 시리즈'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사진=ABL생명
ABL생명은 생명보험의 효용을 널리 알리기 위해 자사 유튜브 채널에서 자체 제작한 ‘보험금 지급사례 감동 영상 시리즈’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시리즈는 ABL생명이 지난달 FC(설계사)와 임직원을 대상으로 개최한 ‘보험금 지급 사례 공모전’의 실제 수상작 내용을 토대로 제작돼 보험으로 어려움을 이겨낸 인물들의 생생한 스토리를 담고 있다.
그 시리즈 1편, ‘천국에서 생활비가 옵니다’는 ABL생명 청담지점에서 30년 넘게 FC로 활동해 온 진종례 FC의 보험금 지급 사례를 담았다. 진 FC는 불의의 사고로 약 7년간 투병생활을 한 남편을 뒷바라지하며 매월 지급되는 보험금으로 남편의 치료비와 생활비를 충당할 수 있었고, 남편이 세상을 떠난 이후에도 매월 나오는 보험금으로 경제적 지원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긴 투병생활에 막막할 때 보험은 오아시스와 같았다”며 “보험이 있기에 가족들이 경제적 어려움을 조금 내려놓고 온전히 환자에게 집중할 수 있었다. 비록 남편은 천국에 갔지만 보험으로 남편은 우리를 지켜주고 있다고 느낀다”고 말했다.

ABL생명 관계자는 “보험의 필요성은 인식하고 있지만 바쁜 일상 때문에 가입을 미루다 갑자기 찾아온 죽음, 질병, 혹은 실직 등으로 경제적 어려움에 처하는 경우가 있다”며 “이러한 불행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보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자는 취지에서 이 시리즈를 제작하게 됐다. 많은 분들이 보험 본연의 가치를 느낄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