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인도 전 억만장자 암바니, 중국 은행에 7억 달러 배상 판결

공유
0

[글로벌-Biz 24] 인도 전 억만장자 암바니, 중국 은행에 7억 달러 배상 판결

center
인도 전 억만장자 아닐 암바니가 중국 은행과의 소송에서 7억 달러 배상 판결을 받았다. 사진=인디안익스프레스
인도의 전 억만장자 아닐 암바니(Anil Ambani)가 채무 불이행으로 인한 소송에서 중국산업상업은행 등 3개의 중국 은행에 7억 달러를 배상하라는 명령을 받았다고 인디안익스프레스가 보도했다.

니겔 티어 판사는 판결에서 “암바니는 2012년 자신의 릴라이언스 커뮤니케이션의 은행 대출에 대해 개인 보증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순자산이 제로라고 말해온 암바니는 21일 안에 대금을 지불해야 한다.

암바니 변호인은 이번 판결과 관련, 다른 릴라이언스 그룹 운영은 이번 판결에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릴라이언스 커뮤니케이션은 작년에 파산 신청을 했다.

변호인은 "중국 은행들은 암바니가 서명하지 않은 보증을 근거로 자신들의 주장을 펼쳤으며 암바니는 자신을 대신한 어떠한 보증 권한도 부여한 사실이 없다고 일관되게 주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변호인은 또 "지급 명령된 금액은 릴라이언스 커뮤니케이션의 부채가 해결되면 실질적으로 감소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60세인 그는 아시아에서 가장 부유한 무케시 암바니의 동생이다. 무케시는 과거 소송에서 막바지에 돈을 지불해 동생을 보석으로 풀어준 바 있다.

한편 아닐 암바니는 올 초 런던 법원에 자신의 재산은 날아갔다면서 "청산될 수 있는 어떤 의미 있는 자산도 보유하고 있지 않다"고 말했다.


조민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s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