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테슬라, 리튬인산철 배터리 적용한 중국 내수용 모델 3 판매승인 신청

공유
1

[글로벌-Biz 24] 테슬라, 리튬인산철 배터리 적용한 중국 내수용 모델 3 판매승인 신청

center
중국 상하이 공장(기가팩토리3)에서 생산된 중국 내수용 테슬라 모델 3. 사진=로이터

원통형의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만 고집해 온 테슬라가 중국에서만 생산되는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탑재한 모델 3 전기차의 판매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25일(이하 현지시간) 일렉트렉에 따르면 테슬라는 LFP 배터리를 탑재한 테슬라 모델 3의 중국내 판매 승인을 중국 정부에 요청했다.
앞서 중국 산업정보기술부(MIIT)는 테슬라 모델 3에 중국 배터리업체 CATL의 리튬인산철 배터리(각형)가 들어간다고 발표한 바 있다. 중국 자동차업체가 LFP 배터리를 적용한 사례는 있지만 세계 최대 전기차브랜드 테슬라의 모델에 이 배터리가 탑재되는 것은 처음이다.

LFP 배터리는 중국이 전기차용 배터리로 밀고 있는 전지로 니켈·코발트 등을 양극재로 사용하는 리튬이온 배터리와 달리 아연과 철을 쓰기 때문에 무게는 더 나가지만 가격은 크게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일렉트렉은 “모델 3에 새로 장착된 LFP 배터리의 최대 장점은 가격이 비싼 코발트를 사용하지 않는 점”이라고 전했다.


안지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oc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