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손흥민의 ‘위엄’…亞 최고 EPL선수 투표서 선두 유지

공유
0

손흥민의 ‘위엄’…亞 최고 EPL선수 투표서 선두 유지

손흥민이 지난 1월 22일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4라운드 노리치시티와의 경기 후반 결승 골을 넣고 기뻐하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손흥민이 지난 1월 22일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4라운드 노리치시티와의 경기 후반 결승 골을 넣고 기뻐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에서 활약 중인 손흥민이 아시아축구연맹(AFC)이 진행 중인 EPL 역대 최고의 아시아 선수 팬 투표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박지성은 2위에 자리했다.

아시아축구연맹(AFC)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2일부터 EPL 무대에서 활약한 역대 아시아 선수 11명을 선정해 팬 투표를 진행 중이다.
2015년부터 토트넘에서 뛰고 있는 손흥민은 23일 오전까지 팬 투표에서 33%의 높은 득표율을 기록하며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AFC는 “손흥민은 EPL에서 4시즌 동안 75골을 터트리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다”라며 “지난 시즌에는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 오르기도 했다”고 밝혔다.

손흥민의 뒤는 27%의 득표율을 기록 중인 박지성이 이었다. 박지성은 2005년부터 2012년까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뛰며 EPL 우승 4차례, 컵대회 우승 3차례, 챔피언스리그 우승 등을 경험했다.

손흥민과 박지성 외에 한국 선수로는 스완지시티, 뉴캐슬 등을 거쳐 이번 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마요르카로 이적한 기성용이 2%의 득표율을 기록 중이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