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에픽세븐, 길티기어 콜라보레이션으로 일본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7위 진입

공유
0

에픽세븐, 길티기어 콜라보레이션으로 일본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7위 진입

아시아, 북미,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 전체에서 매출 순위 상승세
소통 강화·길티기어와 함께한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로 상승세 이끌어

center
에픽세븐 일본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7위 달성 관련 이미지. 사진=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턴제 역할수행게임(RPG) ‘에픽세븐’이 ‘길티기어 이그저드 레브 투(GUILTY GEAR Xrd REV 2, 이하 길티기어)’ 콜라보레이션 이벤트의 인기에 힘입어 일본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7위에 진입 했다고 22일 밝혔다.

에픽세븐이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21일까지 진행한 길티기어와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는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호응을 받았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이벤트는 지난해 한차례 진행했던 길티기어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이용자들의 꾸준한 재오픈 요청에 따라 올해 재차 선보인 것이다. 대신 기존 4주동안 진행한 특별 서브 스토리 콘텐츠를 3주로 재구성해 몰입감을 높였고 새로운 콜라보레이션 영웅을 추가했다.

center
에픽세븐 구글플레이 일본 매출 순위 7위 랭크 이미지. 출처=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이벤트 효과로 글로벌 매출 순위도 상승세를 타고 있다. 특히 이번 길티기어 콜라보레이션이 최초로 진행됐던 일본은 지난 8일 일본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12위에 올랐으며, 22일 기준으로는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7위를 기록했다.
싱가포르에서도 지난 8일 양대 마켓 매출 순위 5위권 진입이 성공했으며 캐나다와 프랑스 등 아시아를 넘어 북미와 유럽에서도 10위권까지 순위가 오르는 등 글로벌 전 지역에 걸쳐 상승 지표를 보였다.

국내 매출 또한 이용자 소통 강화를 약속한 지난 1주년 간담회 후 꾸준히 상승세를 보였으며, 콜라보레이션 이벤트가 진행된 5월에는 줄곧 10위권을 유지해왔다.

오늘 기준 구글 플레이 스토어 매출 순위 14위에 올랐다. 론칭 직후를 제외하면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 중이다.

이상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실장은 “에픽세븐 팬 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조금 더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인 것이 이번 글로벌 시장에서 전반적인 상승세를 이끌어 낼 수 있었던 원동력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더욱 다양하고 재미있는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로 보답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에픽세븐은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로, 지난 2018년에 출시됐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커뮤니티와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