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미래에셋 베트남, EVN파이낸스와 플랫폼개발 등 공동협약체결

공유
1


[글로벌-Biz 24] 미래에셋 베트남, EVN파이낸스와 플랫폼개발 등 공동협약체결

center
미래에셋 베트남이 EVN파이낸스와 플랫폼개발 등 공동협약체결하고 현진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사진=미래에셋대우
미래에셋대우의 베트남현지법인 증권사인 미래에셋 베트남이 현지 금융사와 손잡고 플랫폼개발 등으로 현지화에 적극 나선다.

22일 베트남넷 등 현지언론에 따르면 미래에셋 베트남은 베트남전력(EVN)의 금융자회사인 EVN파이낸스와 공동협력계약을 체결했다. 각각 서로의 강점을 이용해 투자기회를 찾고 신규사업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협력과 나눔의 정신과 전문경험을 바탕으로 양측은 투자, 투자자문, 재무자문 연구개발 등에 대한 협력에 합의했다.
투자와 사업개발에 참여할 때 양측의 지원을 통해 양측 간의 전문성을 활용해 서로 윈윈할 수 있도록 협력협정을 체결했다. 또 이 서명으로 EVN파이낸스는 한국과 해외투자자의 전략투자자를 찾고 연결할 수 있는 새로운 투자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력으로 플랫폼개발을 통해 신시장을 개척할 수 있다는 평이다. EVN 파이낸스는 미래에셋과 체결한 협약을 발판으로 신기술 플랫폼개발에 나서 고객에게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할뿐만 아니라 사업영역도 확대할 계획이다.

이 과정에서 고객의 가치와 편의성을 강화하는 금융상품개발과 서비스 차별화에 적극 나선다. 이 플랫폼이 국제통합환경에 적합한 사업모델로 발전할 수 있는 촉매제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미래에셋대우 관계자는 “베트남 현지 금융사의 일부 지분 투자 외에 업무협업으로 현지화에 힘쓰고 있다”며 “인프라, 부동산 등 다양한 투자상품을 개발하는 등 시너지효과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최성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d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