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컴아카데미-공간정보품질관리원, 드론·공간정보 산업 활성화 업무협약

공유
0

한컴아카데미-공간정보품질관리원, 드론·공간정보 산업 활성화 업무협약

드론 플랫폼 구축·전문인력 양성 등을 통한 드론·공간정보 산업 생태계 조성

center
19일 경기도 성남시 한컴타워에서 윤경철 공간정보품질관리원 원장(왼쪽부터)과 김현수 한컴아카데미 대표가 드론·공간정보산업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글과컴퓨터
한컴위드(대표 김현수, 홍승필)의 자회사인 한컴아카데미(대표 김현수)가 공간정보품질관리원(원장 윤경철)과 함께 드론·공간정보 산업 활성화를 위해 협력한다.

한컴아카데미는 19일 공간정보품질관리원과 경기도 성남시 한컴타워에서 드론·공간정보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현수 한컴아카데미 대표와 윤경철 공간정보품질관리원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측은 드론·공간정보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관련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드론 서비스 플랫폼 구축에 나선다.
또 드론·공간정보 산업 관련 세미나·박람회·컨퍼런스를 공동으로 주최하고, 교육 프로그램과 강사진 교류, 일자리 창출, 기술개발 등 다양한 영역에서 긴밀한 협력을 이어나간다.

한컴아카데미는 이번 협약을 통해 드론을 활용한 공간정보 데이터 획득, 3D 지도 맵핑 등에 전문화된 교육과정을 개설해 폭넓고 체계적인 드론 전문 교육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윤경철 공간정보품질관리원 원장은 “공간정보 분야는 측량, 지도제작, 공간정보구축 등 드론 활용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기술개발, 전문인력의 양성과 우수기술인력 유입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다”면서 “이번 협력을 통해 기술발전뿐만 아니라 기술인력 양성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하고 협력하여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함으로써 일자리 창출 한국형 뉴딜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현수 한컴아카데미 대표는 “공간정보 산업은 드론과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첨단 ICT 기술이 빠르게 적용되고 있으며, 미래 산업에서도 매우 중요한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강조하고, “전국 100여개의 한컴드론아카데미를 통한 드론 활용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인력 양성으로 공간정보 데이터 획득을 위한 드론의 활용도를 높이고, 공간정보 산업 육성에도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