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처브라이프, 'Chubb 간편가입 든든한 Medical 종신보험' 출시

공유
0

처브라이프, 'Chubb 간편가입 든든한 Medical 종신보험' 출시

center
처브라이프생명은 유병력자도 가입 가능한 간편심사 종신보험 상품 'Chubb 간편가입 든든한 Medical종신보험 무배당'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사진=처브라이프생명
처브라이프생명은 지난 1일 보험가입이 까다로운 유병력자도 가입 가능한 간편심사 종신보험 상품 ‘Chubb 간편가입 든든한 Medical종신보험 무배당’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간편심사란 보험시장에서 소외되고 있는 유병력자나 고령자 등도 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간소화된 계약 전 알릴 의무 항목을 활용해 계약심사를 하는 것을 의미한다.

‘Chubb 간편가입 든든한 Medical종신보험 무배당’은 만성 질환을 갖고 있거나 과거 병력이 있더라도 고지항목 3가지에 해당되지 않으면 가입이 가능하다.

고지항목은 최근 3개월 이내 입원·수술·추가검사 필요 소견, 최근 2년 내 입원이나 수술 이력, 최근 5년 내 암으로 진단·입원·수술받은 이력 등이다.

이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수술비와 의료비를 선지급 받을 수 있다는 것다. 보험료 납입이 완료된 이후부터(7년납의 경우 10년 경과일부터) 입원비와 수술비를 종신토록 보장하고 이 기간에 사망보험금을 지급하게 되는 경우에는 의료비 지급합계액을 차감한 금액을 지급한다.

입원급여금은 보험대상자가 질병으로 진단 확정 받거나 재해가 발생해 그 치료를 직접적인 목적으로 4일 이상 입원하는 경우 3일 초과 1일당 매일 5만 원(120일 한도)을 보험 가입 금액의 80% 한도 내에서 지급받는다.

수술급여금은 보험대상자가 약관의 수술분류표에서 정한 수술을 받았을 경우 수술 1회당 각 종별로 1종은 15만 원부터 5종 500만 원까지 해당금액을 지급한다.

이 상품은 1종 표준형과 보험료 납입 기간 동안 표준형보다 적은 해지환급금을 지급하는 대신 보험료 부담을 줄인 2종 해지환급금 일부지급형 중 선택이 가능하며 보험료 납입기간은 7년납부터 20년납까지다. 가입 나이는 40세에서 최대 65세까지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