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뉴욕증시] P&G, 분기배당 6%로 확대…계획보다 이른 실적 발표도 예고

공유
1

[뉴욕증시] P&G, 분기배당 6%로 확대…계획보다 이른 실적 발표도 예고

center
코로나19의 대표적인 수혜주 가운데 하나인 프록터 앤 갬블(P&G)이 주주들에게 배당을 확대하기로 했다. 사진=로이터
코로나19의 대표적인 수혜주 가운데 하나인 프록터 앤 갬블(P&G)이 배당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1분기 실적 발표도 예정보다 앞당기기로 했다.

로이터는 14일(현지시간) P&G가 분기 배당을 6% 확대하기로 했다고 보도했다. 또 1분기 실적 발표 시기도 나흘 앞당겨 오는 17일로 정했다.

P&G는 주주들에게 가능한 신속하고 투명하게 정보를 공개하고자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P&G는 그러나 예정보다 이른 실적발표가 예상보다 긍정적이거나 부정적인 실적을 예고하는 것은 아니라고 확대해석을 경계했다.

P&G를 비롯한 생필품 업체들은 코로나19 확산 이후 화장지, 비누 등 생필품 수요가 폭증하면서 실적 개선을 예고하고 있다.

P&G는 또 분기 배당도 작년 4분기의 주당 7.459달러보다 6% 높은 주당 7.907달러로 높인다고 선언했다.

한편 P&G 주가는 코로나19 폭락 장에서도 선방했다.

P&G가 속해 있는 다우존스 산업평균 지수가 올들어 16% 급락한데 비해 P&G 주가는 낙폭이 3%를 조금 웃도는 수준에서 멈췄다.


김미혜 글로벌이코노믹 미국 통신원 LONGVIEW@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