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효성인포, 비정형 데이터 관리 최적화 ‘HCP G11’ 업그레이드

공유
0

효성인포, 비정형 데이터 관리 최적화 ‘HCP G11’ 업그레이드

center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오브젝트스토리지 HCP G11 이미지. 사진=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최근 클라우드 확산과 비정형 데이터 증가로 오브젝트 스토리지는 대용량 데이터 저장에 최적화된 인프라로 인정받으며 운영 스토리지로 활용 범위가 확장되고 있다.

통합 ICT 인프라 솔루션 전문 기업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정태수)은 올플래시 기반의 고성능 오브젝트 스토리지인 ‘HCP G11’ 버전 업그레이드를 통해 비정형 데이터 관리에 최적화된 스토리지 환경을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오브젝트 스토리지는 파일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포함한 메타 데이터를 활용해 데이터의 저장, 관리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스토리지로 기존 스토리지와 차별화된 확장성을 제공한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제공하는 HCP(Hitachi Content Platform)는 대규모 비정형 데이터 환경의 안정적인 운영과 공유 서비스를 단일 플랫폼에서 지원하는 오브젝트 스토리지 솔루션이다.

업그레이드 된 ‘HCP G11’은 올 플래시 기반의 고성능 CPU와 높은 메모리 구성을 채택해 성능이 대폭 향상됐다. 급격히 증가하는 비정형 데이터에 대응할 수 있도록 엑사바이트(Exabyte) 단위까지 무중단 확장을 지원하는 스토리지 제품으로, 데이터 라이프 사이클에 따라 데이터 생성부터 보관, 삭제까지 스케줄링을 통해 편리하고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또한, 대량의 파일 운영 환경에서 중요해진 데이터 삭제 문제도 전체 시스템 성능에 영향을 주지 않고 파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고객 편의를 위한 기능들이 대폭 업그레이드 됐다.

정태수 대표는 “오브젝트 스토리지는 온프레미스부터 클라우드까지 모든 IT 환경으로 적용이 확대되며 차세대 스토리지로 성장하고 있다”며 “HCP제품의 신뢰성, 가용성, 안정성, 확장성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에 맞는 다양한 오브젝트 스토리지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국내 오브젝트 스토리지 시장 성장을 계속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