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티맥스A&C, ‘티맥스OS 3.13’ 버전 업그레이드

공유
0


티맥스A&C, ‘티맥스OS 3.13’ 버전 업그레이드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 이용 편의성 높여

center
티맥스OS 3.13 바탕화면(왼쪽부터 제어판 내 블루투스/핫스팟 기능, 앱센터 내 스팀 게임 앱 추가, 음성인식 하이티(Hi-T) 기능). 사진=티맥스

PC용 운영체제 티맥스OS가 3.13으로 버전을 업데이트해 각종 엔터테인먼트와 미디어 이용 편의성을 강화했다.

인공지능(AI) 및 클라우드 플랫폼∙서비스 전문기업 티맥스A&C(대표 박학래, 한상욱)는 ‘티맥스OS 3.13’ 버전 업그레이드를 통해 ▲드라이버리스 프린팅 ▲3D 게임 ▲한글 뷰어 ▲음성인식 하이티(Hi-T) 개선 및 안정화 ▲온라인 강의 사이트 지원 기능 등을 추가했다고 9일 밝혔다.

티맥스OS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개인 사용자에게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없이 편리하게 프린터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드라이버리스 프린팅 기능, 유명 게임 플랫폼인 ‘스팀’의 3D 게임, 한글 뷰어, 온라인 강의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련 사이트를 지원한다. 음성인식 기능인 ‘하이티’에서는 입력한 음성 명령어를 텍스트로 출력하는 기능을 추가했고, 음성 인식률을 개선했다.

또한 기업 사용자의 경우, PC를 원하는 상태로 초기화할 수 있는 스냅샷 기능을 제공해 보안이 요구되는 업무도 무리없이 소화 가능하다. 특히 기업 사용자에게는 원격 제어 가상 데스크톱 서비스(VDS, Virtual Desktop Service)를 이용해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원격 기술 지원을 제공한다.

하낭욱 티맥스A&C 대표는 “티맥스OS는 고객의 요구사항을 반영하고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업데이트를 하고 있다”며, “이와 더불어 티맥스OS OE 공개를 통해 국내 오픈소스 생태계 발전에 앞장서며 새로운 대안 OS로의 입지를 차근차근 다져갈 것”이라고 말했다.

티맥스OS 3.13 버전은 기존 사용자는 제어판의 ‘티맥스OS 업데이트’를 통해 티맥스OS 3.13 버전을 업데이트할 수 있고, 신규 사용자는 티맥스A&C 홈페이지에서 기존 파일 설치 후 업데이트할 수 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