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박원순 "422개 룸살롱·클럽·콜라텍 19일까지 집합금지 명령"

공유
0

박원순 "422개 룸살롱·클럽·콜라텍 19일까지 집합금지 명령"

해당 유흥업소 19일까지 영업 못해…강남 유흥업소에서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박원순 서울시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정례브리핑을 하고 있다.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박원순 서울시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정례브리핑을 하고 있다.사진=뉴시스


서울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관련해 정부가 설정한 ‘2차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인 오는 19일까지 룸살롱과 클럽, 콜라텍 등 관내 유흥업소 422곳에 집합금지 명령을 내렸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8일 서울시청에서 한 코로나19 관련 정례브리핑에서 이 같이 발표했다.

박 시장은 "오늘(8일)부터 영업 중인 룸살롱과 클럽, 콜라텍 등 유흥업소 422곳에 대해 오는 19일까지 집합금지 명령을 내린다"며 "이렇게 되면 이들 유흥업소들은 자동적으로 영업을 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문제는 이들 영업장소에서 밀접접촉이 이뤄지고 있고, 7대 방역수칙 지키기가 불가능하다는 점"이라며 "특히 홍익대 인근의 클럽과 강남을 중심으로 한 룸살롱과 유흥주점, 콜라텍들이 최근 문제가 되고 있어 집합금지 결정을 내린 것"이라고 배경을 설명했다.

서울시는 그동안 다중이 모이는 클럽과 콜라텍, 유흥주점 등 2146곳에 대해 현장점검을 실시했고, 강력한 일시 휴업을 권고했다. 그 결과 현재 80%의 업소가 이미 휴·폐업 중이며, 422곳만 영업 중이다.

서울시가 영업 중인 유흥업소에 집합금지 명령을 내린 것은 전날 강남구 역삼동의 한 유흥업소에서 일하는 여직원 2명이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되면서 집단감염 우려 가능성이 커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이와 관련, 박 시장은 "일부 젊은이들 가운데 우리 공동체를 위기에 빠뜨리는 무분별한 행동은 자제해야 한다"며 "이번 강남 유흥업소와 관련해 확진자가 발생한 사건이 우려를 증폭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강남구 역삼동 한 대형 유흥업소에서 근무하는 여성 A씨(36‧강남구 44번 확진자)는 지난 2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앞서 그는 그룹 슈퍼노바 리더 윤학(37)과 지난달 26일 접촉한 것으로 확인됐다.

윤씨는 지난달 24일 일본에서 귀국한 후 1일 확진 판정을 받았다. 따라서 일본을 다녀온 윤씨가 A씨에게 코로나19를 전파한 것으로 추정된다.

A씨는 다시 그의 룸메이트이자 같은 업소 직원인 C씨(33·강남구 51번 확진자)에게 전파한 것으로 보인다. C씨는 지난 6일 확진 판정을 받았다.

특히 A씨는 의심증상이 있기 전인 지난달 27일 오후 8시부터 28일 새벽 5시까지 9시간 이 업소에서 근무한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이 시간대에 해당 업소를 방문한 손님과 직원은 적어도 수백여 명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원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resident5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