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루프트한자 CFO 울릭 스벤손, 건강상 이유로 사임

공유
0

[글로벌-Biz 24] 루프트한자 CFO 울릭 스벤손, 건강상 이유로 사임

루프트한자 CFO 울릭 스벤손이 건강상 이유로 사임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루프트한자 CFO 울릭 스벤손이 건강상 이유로 사임했다.
루프트한자의 울릭 스벤손(Ulrik Svensson) 집행위원회 위원 겸 CFO가 건강상의 이유로 사임했다고 e터보뉴스가 6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회사는 울릭 스벤손 CFO가 6일부터 공직에서 사임하고 이사회 활동을 종료했다고 발표했다. 감독위원회는 빠른 시일 내에 후임자를 선임할 계획이다.
루프트한자는 자회사와 결합하면 유럽에서 두 번째로 큰 항공사다. 회사의 이름은 '공기'를 뜻하는 독일어 루프트와 한자동맹을 뜻하는 한자에서 유래되었다. 루프트한자는 1997년 결성된 세계 최대 항공 동맹인 ‘스타 얼라이언스’의 창립 멤버 5사 중 한 곳이다.

항공 자회사로 오스트리아 항공, 스위스 국제 항공, 브뤼셀 항공, 저먼윙즈를 포함하는 유로윙스 등이 있으며 루프트한자 계열로 루프트한자 테크닉, LSG 스카이 셰프 등 여러 항공 관련 회사도 소유하고 있다. 루프트한자 그룹은 총 700대 이상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어 세계에서 가장 큰 항공사 중 하나다.

루프트한자 본부는 쾰른에 있다. 루프트한자 항공 센터라고 불리는 주요 운영 기지는 프랑크푸르트 공항의 루프트한자 1차 허브에 있으며, 2차 운항 센터가 유지되는 뮌헨 공항에 있다.


조민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s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