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이슈 24] 트럼프 “바이든과 전화 협의 코로나19 대응책 조언받았다…따르진 않을 것”

공유
3

[글로벌-이슈 24] 트럼프 “바이든과 전화 협의 코로나19 대응책 조언받았다…따르진 않을 것”

트럼프 미국 대통령(왼쪽)은 6일(현지시간) 민주당 대선 유력후보 조 바이든 전 부통령(오른쪽)과 코로나19 대응책 전화협의를 했다고 밝혔다.이미지 확대보기
트럼프 미국 대통령(왼쪽)은 6일(현지시간) 민주당 대선 유력후보 조 바이든 전 부통령(오른쪽)과 코로나19 대응책 전화협의를 했다고 밝혔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6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11월 민주당 대통령 후보 지명전 최유력 후보인 조 바이든 전 부통령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대책에 관해 전화 협의를 했다고 밝혔다.

트럼프에 따르면 전화는 바이든 측에서 걸었고 대화는 약 15분 동안 이뤄졌으며 바이든으로부터는 코로나19 대응에 관해 조언을 받았다고 한다.
바이든은 트럼프 정권의 코로나19 대책에 대해 “뒤떨어져 있어 국민을 불안에 빠뜨리고 있다”는 등 비판을 반복해 왔다. 트럼프는 “대화 내용은 밝히지 않기로 바이든과 합의했다”며 “매우 우호적인 대화였다. 전화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트럼프는 한편으로 “바이든의 조언은 들었지만 따르는 것은 아니다”고 덧붙였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