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컴라이프케어, ‘대국민 마스크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공유
0

한컴라이프케어, ‘대국민 마스크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오는 24일까지 온라인 접수...기술 부문과 디자인 부문으로 지원

자료=한글과컴퓨터이미지 확대보기
자료=한글과컴퓨터

한글과컴퓨터의 자회사인 국내 대표 안전장비기업 한컴라이프케어(대표 우준석)가 ‘대국민 마스크 아이디어 공모전’을 이달 24일까지 개최한다.

한컴라이프케어는 이번 공모전으로 이웃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아이디어 접수 1건당 마스크 1개를 취약계층에게 기증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 첨단 ICT 기술을 적용한 기술 부문과 편의성, 심미성을 고려한 디자인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한다. 우수작 선정 기준은 독창성 40%와 실현 가능성 40%, 구체성 20%에 따라 심사한다. 개인·단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여러 건의 아이디어를 중복 제안도 할 수 있다. 지원자는 온라인 페이지를 통해 자유 형식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의 총상금은 3,600만원으로 각 부문 별 ▲ 금상 1,000만원 ▲ 은상 500만원 ▲ 동상 300만원 상당의 상금을 수여한다.

한컴라이프케어 관계자는 “많은 국민들의 획기적인 아이디어 수렴을 통해서 기존 마스크 제품의 한계를 극복하고, 다양한 환경적 재난에 대응할 수 있는 마스크를 개발함으로써 한국 마스크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에 앞장서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컴라이프케어는 지난달 마스크 제조기업인 ‘대영헬스케어’를 인수하고, 연간 최대 생산량 1억 장의 대량 생산체계를 갖추는 등 본격적인 마스크 생산 확대에 나서고 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