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모닝 뉴스브리핑7] 초등 1·2학년 20일 온라인 개학… 통합당 김종인 오늘 황교안 유세 지원

공유
0

[모닝 뉴스브리핑7] 초등 1·2학년 20일 온라인 개학… 통합당 김종인 오늘 황교안 유세 지원

1. 온라인 개학 EBS 방송·가정 학습 자료 중심 원격수업

초등학교 1∼2학년은 이달 20일 온라인 개학을 한 후에 스마트기기가 아니라 EBS 방송과 가정 학습 자료를 중심으로 원격수업을 듣게 된다.
교육부는 이런 내용을 담은 '초등학교 1·2학년 원격수업 방안'을 5일 발표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우려가 사그라지지 않아 전국 학교는 이달 9일 고3·중3부터 순차적으로 온라인 개학을 한다.

16일에는 고 1∼2학년, 중 1∼2학년, 초등 4∼6학년이 온라인 개학한다. 마지막으로 20일에 초등학교 1∼3학년이 원격수업을 시작한다.

김병준 미래통합당 세종을구 후보가 5일 오후 국회 이전 예정 부지를 방문한 김종인 총괄 선대위원장에게 감사하다며 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김병준 미래통합당 세종을구 후보가 5일 오후 국회 이전 예정 부지를 방문한 김종인 총괄 선대위원장에게 감사하다며 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2. 김종인 오늘 종로 찾아 황교안 대표 유세 지원

미래통합당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은 4·15 총선 공식 선거운동 5일 차인 6일 서울 종로를 찾아 황교안 대표 겸 총괄선대위원장의 유세 지원에 나선다.

통합당의 '투톱'인 두 총괄선대위원장이 공식 선거운동 기간 중 처음으로 종로에서 모이는 것이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영등포구 중앙당사에서 서울 현장 선거대책위원회 회의를 주재한다. 이어 마포·영등포·양천·서대문·노원·광진 등 서울 지역 후보자들을 집중적으로 지원한다.

3. 미국 코로나19로 이번 주 가장 힘든 시기 될 것

미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자 급증하는 가운데 백악관 태스크포스(TF)고위 보건 당국자들이 5일(현지시간) 다가오는 주가 최악의 한 주가 될 수 있다고 우려했다.

미국의 공중보건위생을 책임지는 제롬 애덤스 공중보건서비스단(PHSCC) 단장은 이날 폭스뉴스 방송의 '폭스뉴스 선데이'와 인터뷰에서 앞으로의 1주일에 대해 "대부분의 미국인의 삶에서 가장 힘들고 슬픈 주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애덤스 단장은 많은 사상자를 냈던 2차 대전 당시 진주만 피습과 2001년 9·11 테러를 거론하며 "이것은 우리의 진주만과 9·11 (같은) 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4. 개인투자자 해외주식 직구 역대 최대 규모

국내 개인투자자들의 주식 투자 열풍이 해외주식 직구로도 이어지며 지난달 해외주식 결제액이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해외 증시에서도 주가가 폭락하자 이를 저가 매수 기회로 본 투자자들이 매수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6일 한국예탁결제원 증권정보포털 세이브로에 따르면 지난달 예탁원을 통한 해외주식 결제액(매수+매도)은 총 137억6241만 달러(약 16조9965억 원)로 역대 최대였다. 이는 전월 대비 67.39% 급증한 것이다.

5. 금융지주 지난해 순이익 31% 급증

우리금융지주 신설 등의 영향으로 지난해 금융지주사들의 순이익이 31% 급증하며 15조원을 넘었다.

우리금융지주를 제외하더라도 순이익 증가율은 15%에 달했는데,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실적이 악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6일 금융감독원이 공개한 2019년 금융지주회사 잠정 경영실적(연결기준)에 따르면 지난해 신한·KB·농협·하나·우리·BNK·DGB·JB·한투·메리츠 등 10개 금융지주회사의 순이익은 15조2338억 원이었다.

6. 서울시 전세값 평균 4억6000만 원대

방학 이사 철이 지나면서 오름폭이 둔화한 전셋값이 부동산 규제 정책과 보유세 부담 등의 영향으로 다시 가파르게 상승할지 관심이다.

6일 한국감정원 통계에 따르면 서울의 평균 전셋값은 지난해 7월부터 매달 상승해 지난달(4억6천70만원) 4억6000만 원대에 진입했다. 전국의 평균 전셋값도 작년 9월부터 지난달까지 한 차례도 빠짐없이 올랐다.

KB국민은행 리브온 월간주택가격 동향으로도 서울 아파트 중위 전셋값은 지난달 4억5천61만원으로, 관련 통계 집계가 시작된 이래 처음으로 4억5천만원을 돌파했다.

7. 오늘 날씨 낮 최고 기온 13∼20도

오늘(6일)은 전국이 맑은 가운데 일교차가 10도 이상 크게 벌어지고, 낮 최고 기온은 13∼20도로 예보됐다.

내륙 지역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영하로 떨어진 곳이 있어 건강관리와 농작물 피해에 주의해야 한다.

낮부터는 따뜻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기온이 올라 추위가 풀리고,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 수준을 보인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