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캐롯손해보험, 토스와 손잡고 퍼마일 자동차보험 판매

공유
0

캐롯손해보험, 토스와 손잡고 퍼마일 자동차보험 판매

주행거리만큼 보험료 매월 후불로 납입

center
캐롯손해보험이 모바일 금융서비스 토스와 제휴해 퍼마일 자동차보험 판매를 시작한다. 사진=캐롯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이 모바일 금융서비스 토스와 제휴해 퍼마일 자동차보험 판매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퍼마일 자동차보험은 토스의 ‘후불 자동차 보험’ 카테고리를 통해 단독 판매된다.

이번 제휴를 통해 고객들은 캐롯손보의 퍼마일 자동차보험 서비스를 토스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자신의 차량 기준으로 주행거리 별 보험료 예시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고, 즉시 가입까지 가능하다. 가입 이후에는 캐롯 모바일 앱과 토스를 통해 매월 자신의 차량 보험료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퍼마일 자동차보험은 캐롯손보가 출시한 주행거리만큼의 보험료를 매월 후불로 납입하는 보험이다. 주행거리는 SKT와 함께 제작한 ‘캐롯플러그’를 통해 측정하게 되며, 본인의 자동차보험금을 계획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기존 자동차보험의 마일리지 특약은 할인 구간을 조금만 초과해도 할인율이 달라지지만, 퍼마일 자동차보험은 자신이 탄 Km당 보험료를 책정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할인율 구간에 차등을 없앴다. 또 기존 연납 방식의 보험과 달리 매월 납입하기 때문에 보험료로 목돈이 나가는 심리적 부담도 줄인 상품이다.

캐롯손보 관계자는 “양사의 이번 제휴로 탄 만큼만 매월 후불로 내는 퍼마일 자동차보험과 스마트하고 합리적인 금융을 지향하는 토스 고객과의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다”며 “캐롯손보와 토스는 퍼마일 자동차보험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제휴 확대를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