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싱가포르 ICA "中 지우링, 위메이드에 825억 지급하라"

공유
0

싱가포르 ICA "中 지우링, 위메이드에 825억 지급하라"

킹넷 자회사 지우링 '미르의 전설2' 라이선스 계약 위반과 로열티 미지급 인정

HTML5 게임 '전기래료' 게임 화면. 사진=위메이드이미지 확대보기
HTML5 게임 '전기래료' 게임 화면. 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중국의 게임회사 지우링을 상대로 싱가포르 국제상공회의소(ICC)에 제기한 라이선스 계약 위반과 로열티 미지급 중재에서 승소했다고 1일 밝혔다.

지우링은 킹넷의 자회사로 지난 2017년 9월 위메이드와 '미르의 전설2' IP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HTML5 게임 '전기래료'를 서비스하고 있음에도 로열티를 지급하지 않았다.

위메이드는 지난 2018년 6월 ICC에 지우링을 상대로 '미르의 전설2' 라이선스 계약에 따른 로열티 포함, 이자를 지급하라는 내용의 중재 신청을 했다.

그 결과 지난 3월 27일 싱가포르 국제상공회의소 산하 기관 국제중재재판소(ICA)는 지우링이 위메이드에게 계약 불이행에 따른 이자비용 포함, 배상금 약 4억 8000만 위안(한화 약 825억원)을 지급하라고 최종 판결했다.

'전기래료'는 출시 이후 중국 HTML5 게임 시장에서 상위권에 오르며 월 매출 약 100억원 이상을 기록하는 등 좋은 성과를 낸 게임이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중국 주요 게임 회사의 미르IP 권리를 침해하는 불법행위나, 계약위반 행위에 대해서는 예외 없이 책임을 물을 계획이다"며 “판결 받은 손해배상금은 강제 집행, 민사 소송, 형사 고발 등 가능한 모든 방법을 강구해서 끝까지 받아내겠다”라고 밝혔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