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인증서비스’ 출시… 증권사 최초 자체개발

공유
0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인증서비스’ 출시… 증권사 최초 자체개발

center
한국투자증권이‘한국투자인증서비스' 출시로 고객서비스강화에 나서고 있다. 자료=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사장 정일문)은 공인인증서등 복잡한 등록절차 등 고객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자체 기술로 개발한 ‘한국투자인증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한국투자인증서비스는 증권사 최초의 자체 개발 인증서로, 로그인과 모든 금융거래시 보다 편리하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비대면 계좌개설부터 모바일 일회용비밀번포(OTP)등록까지 한번에 진행돼 등록과정(프로세스)이 크게 단축된다.
한국투자인증은 스마트폰에 등록된 지문, 페이스(Face) ID와 간편비밀번호(숫자 6자리)로 로그인하고, 이체시 보안카드나 OTP없이 한국투자인증만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전까지는 계좌 이체시 보안매체 비밀번호를 필수 입력해야 했지만, 이후에는 Face ID로는 최대 1000만 원까지, 지문, 간편비밀번호는 최대 5000만 원까지 이체가 가능하다.

최서룡 한국투자증권 e비즈니스본부 본부장은 “한국투자증권이 증권사 최초로 사설인증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어 뜻 깊다"며 "한국투자인증을 이용하는 고객은 더욱 간편하고 편리한 비대면거래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최성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