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업분석] 빙그레 (Binggrae) 김호연 해태아이스크림 부라보콘 인수 효과는? 롯데 제치고 상한가

공유
0

[기업분석] 빙그레 (Binggrae) 김호연 해태아이스크림 부라보콘 인수 효과는? 롯데 제치고 상한가

center
빙그레 임원명단
[특징주] 빙그레 (Binggrae) 김호연 긴급이사회 소집, 해태아이스크림 부라보콘 인수 효과는? 롯데 제치고 상한가

빙그레가 해태아이스크림을 인수한다.

1일 코스피 코스닥에 따르면 빙그레 주가는 이날 개장과 동시에 뛰어올랐다.

해태제과식품도 주가가 크게 올랐다.

빙그레가 해태 아이스크림을 인수한다는 소식이 두 회사 주가를 모두 끌어 올린 것으로 보인다.

빙그레가 인수하는 해태아이스크림은 최근 해태제과식품이 아이스크림 사업부를 물적분할해 신설한 법인이다.

빙그레는 31일 긴급 이사회를 열고 해태아이스크림 보통주 100만주를 1400억원에 인수하기로 결정했다.

해태아이스크림 보통주 100만 주는 주식 전량이다.

빙그레가 해태아이스크림을 인수함으로써 국내 아이스크림 시장의 빙그레 점유율은 40%로 올라간다.

롯데를 제치고 빙그레가 아이스크림 시장의 주도권을 잡게 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나오고 있다.

해태제과식품은 해태아이스크림을 매각하고 받는 돈으로 부채를 상환하고 과자공장 신규 설비 투자 등에 사용할 계획이다. 아이스크림은 버리고 그 대신 제과사업에 올인하겠다는 것이다.

빙그레는 액상시유 및 기타 낙농제품 제조업체이다.

1967년 대일양행(주)이라는 이름으로 처음 설립됐다. 그해 한국화약그룹 지금의 한화 그룹 계열회사로 편입됐다. 1979년 3월 증권거래소에 상장했다.

1974년 아이스크림 '투게더'와 '바나나맛 우유'를 출시했다. 그러다가 1982년 2월 지금의 빙그레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1987년 식품연구소를 개소하였으며, 1998년 1월 한화그룹에서 계열 분리되었다.

빙그레는 2003년 라면사업에서 철수했다. 2007년 4월 (주)셀프스토리지를 설립하여 셀프스토리지(Self-Storage) 사업에 진출했다. 2008년 (주)예담을 설립하여 노령층을 대상으로 한 식사배달 사업에 진출하였다. 2011년에는 (주)빙바와 러시아 현지스낵제조 법인(BBM LLC.)을 설립하였다.

대표자는 전창원으로 되어있다. 최대 주주는 김호연이다.

회사의 공식 명칭은 주식회사 빙그레이다. 영문으로는 BINGGRAE Co., Ltd.로 표기한다. 약호로는 B/C 또는 BC이다.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순환로 45 (다산동)에 본사를 두고 있다. 종속회사인 BC F&B Shanghai Co., Ltd., BC F&B USA Corp., BC F&B Brasil Ltda., BC F&B Vietnam Co., Ltd.는 식품의 수입, 수출, 유통 등을 주된 영업목적으로 하고 있다.

빙그레 산하에 빙그레를 제외하고 6개의 계열회사를 가지고 있다. 기업집단의 명칭은 주식회사 빙그레이다.

다음은 빙그레 산하기업
주식회사 빙그레 - 우유처리가공 및 동제품 판매업
BC F&B Shanghai Co., Ltd. 100% 식품의 수입, 수출, 유통 등
BC F&B USA Corp. 100% 식품의 수입, 수출, 유통 등
BC F&B Brasil Ltda. 99% 식품의 수입, 수출, 유통 등
BC F&B Vietnam Co., Ltd. 100% 식품의 수입, 수출, 유통 등
주식회사 제때 - 물류대행 및 용역 등
주식회사 셀프스토리지 - 창고업 및 보관업


김대호 글로벌이코노믹 연구소장 tiger8280@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