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큐셀 ‘독일 생활소비재 어워드’ 태양광 분야서 1등 차지

공유
0

한화큐셀 ‘독일 생활소비재 어워드’ 태양광 분야서 1등 차지

center
독일 아우크스부르크(Augsburg)시 에너지자립주택 전경.[사진=한화]

한화큐셀은 ‘독일 생활소비재 어워드’(Life & Living Awards 2020) 태양광 분야에서 1등을 차지했다고 1일 밝혔다.

한화큐셀에 따르면 지난 2018년 ‘독일 소비자 대상’(Deutschlands Kundensieger)으로 시작한 독일 생활소비재 어워드는 수 만명의 소비자가 평가자로 참여해 기업과 소비자간 거래(B2C)시장의 평판 척도가 되는 주요 어워드다. 올해는 평가 분야가 53개에서 41개로 줄었으나 태양광 분야가 추가됐다.

태양광 분야는 높은 인지도를 보유한 11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종합 만족도, 추천도, 재구매 의사를 기준으로 평가가 진행됐다.

한화큐셀 측은 “국제 표준 품질 기준(IEC)의 2~3배에 달하는 엄격한 자체 테스트를 통과한 뛰어난 제품 품질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며 “2018년 기준 독일 태양광 모듈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한화큐셀은 태양광 전문 리서치 기관인 이유피디 리서치(EuPD Research)가 브랜드 인지도, 시장 침투력 등을 기준으로 선정한 태양광 톱브랜드(Top Brand PV)를 유럽에서 7년 연속, 호주에서 5년 연속 수상하기도 했다.

한화큐셀 김희철 사장은 “이번 결과는 한화큐셀의 지속적인 연구개발의 결과”라며 “독일 소비자의 높은 품질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었던 한화큐셀이라는 브랜드를 토대로 소비자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토털 에너지 솔루션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