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존슨앤드존슨, 미 생물의약품첨단연구개발국과 파트너 맺고 코로나 백신 연구개발에 10억달러 투자

공유
0


[글로벌-Biz 24] 존슨앤드존슨, 미 생물의약품첨단연구개발국과 파트너 맺고 코로나 백신 연구개발에 10억달러 투자

center
존슨앤드존슨(J&J)이 미 보건부 산하 생물의약품첨단연구개발국(BARDA)과의 파트너십 확장에 따라 코로나19 백신 연구개발에 10억 달러 이상 투자를 한다. 사진=로이터
미국 제약사 존슨앤드존슨(J&J)이 미 보건부 산하 생물의약품첨단연구개발국(BARDA)과의 파트너십 확장에 따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연구개발에 10억 달러 이상의 투자를 한다고 발표했다.

31일(현지시간) 미국 IT매체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존슨앤드존슨은 BARDA와 1월부터 백신 개발 작업을 진행해 왔는데 새로운 연구 기금을 조성해 시험을 이어나갈 것이며 9월 이전에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시험을 시작해 내년 초까지 긴급 사용 허가를 받는다는 목표를 공개했다.
존슨앤드존슨은 이러한 작업에 집중하기 위해 필요한 대로 인증받은 동사의 백신 플랫폼을 활용할 예정이며 전 세계 직원과 인프라 등의 자원을 투입하고 있다.

1월 하버드의대 부속 베스이스라엘디코네스병원과 협업한 얀센 연구진은 얀센 애드백(AdVac(R)) 기술을 활용하여 복수의 백신 후보를 합성하고 테스트했다. 이 후보자들은 여러 교육 기관에서 테스트를 거쳤으며 코로나19 백신 후보와 두 가지 잠재적 백업 후보들을 확인했다고 회사는 밝혔다.

지난주 또 다른 코로나19 백신 개발업체 모데르나(Moderna)가 빠르면 올 가을까지 의료 종사자로 구성된 그룹에 실험용 코로나19 백신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김수아 글로벌이코노믹 유럽 통신원 suakimm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