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귀뚜라미, 가정용보일러 브랜드파워 22년연속 1위 '친환경기술 선도'

공유
0

귀뚜라미, 가정용보일러 브랜드파워 22년연속 1위 '친환경기술 선도'

환경부 신규 인증기준 맞춘 콘덴싱, 저녹스 보일러 신제품 연내 출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결과에서 귀뚜라미보일러가 가정용보일러 부문 2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사진=귀뚜라미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결과에서 귀뚜라미보일러가 가정용보일러 부문 2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사진=귀뚜라미
지난 5년간 질소산화물 저감형 '저녹스(NOx)' 일반보일러 보급으로 친환경 기술을 선도해온 귀뚜라미 가정용보일러가 22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를 차지했다.

1일 귀뚜라미에 따르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종합지수에서 1000점 만점에 총점 669.1점을 받아 가정용 보일러 부문 2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소비생활과 밀접한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업 등에 속한 브랜드의 영향력과 인지도를 측정하는 지수이다. 이번 조사는 소비재 86개, 내구재 46개, 서비스업 97개, 착한 브랜드, NGO 브랜드 등 총 231개 산업군에 걸쳐 일반소비자 1만18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올해 조사에서 귀뚜라미보일러는 인지도, 충성도, 구입가능성, 선호도 등 모든 평가항목에서 1위를 기록하며 최장수 국민보일러 브랜드의 면모를 확인했다.

귀뚜라미는 지난해 9월부터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정부와 지자체가 공동 추진하고 있는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보급 지원 사업’을 알리는 신규 TV CF를 방영, 소비자들의 인식을 높이며 친환경 보일러 보급을 선도하고 있다.

또한 3일부터 대기관리권역 내 친환경인증 보일러 설치를 의무화하는 ‘대기관리권역의 대기환경개선에 관한 특별법’ 시행에 따라 ‘친환경 보일러’ 보급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이에 따라 가정용보일러의 대기오염물질 배출기준을 강화한 새로운 환경부 인증 기준을 충족하는 콘덴싱보일러, 저녹스 일반보일러, 저녹스 기름보일러 등 신제품을 연내 출시할 예정이다.

귀뚜라미보일러 관계자는 “고객에게 필요한 제품을 공급한다는 신념으로 기술 개발에 전념해 온 것이 고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면서 “올해도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신제품 출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오은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oesta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