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포스코1%나눔재단, ‘희망날개·희망공간’사업으로 장애인 지원

공유
0

포스코1%나눔재단, ‘희망날개·희망공간’사업으로 장애인 지원

center
포스코1%나눔재단이 '희망공간' 사업을 시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사진=포스코
포스코1%나눔재단이 ‘희망날개’과 ‘희망공간’ 사업에 대한 신규 대상을 모집한다.

지난해부터 시작한 ‘희망날개’는 선발된 장애인들에게 의족, 맞춤형 휠체어, 시각장애인용 독서대 등 장애유형에 따른 맞춤형 보조기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에는 보조기구를 지원받는 장애인 체육선수가 전국장애인체전에서 한국신기록을 달성하며 금메달을 목에 걸었고 30대 장애인 청년이 7급 공무원 시험에 합격해 자립하는 등 성과를 거뒀다. 올해는 고등학교‧대학교에 재학(직) 중인 장애인과 과학‧기술, 예술‧체육, 사회교육 등 각 분야별 꿈을 가진 장애인을 발굴해 꿈이 현실이 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희망공간’은 열악하고 노후된 장애인복지시설에 안전성과 편의성, 위생환경, 공간활용 등 복지공간과 시설을 개선해 장애인들의 편리한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에는 중증 발달장애인 사회화를 지원하는 나린센터 등에 유니버설 디자인을 적용해 계단 조명과 색감, 가구 구입 및 배치, 실내 안전장치, 심리 안정실 공간 신설 등 모든 동선과 시선을 발달 장애인의 입장에서 재구성 다양한 교육과 체험을 받을 수 있도록 탈바꿈시켰다. 희망공간 지원 대상은 포항·광양시 30인 이하의 장애인복지시설, 장애인단체, 주간/단기보호센터 등이다.

‘희망날개’, ‘희망공간’ 신청은 3월 31일부터 오는 5월 29일까지이며 포스코1%나눔재단 홈페이지(www.poscofoundation.org)에 접속해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해 작성한 후 메일(nanum@poscofoundation.org)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및 현장 실사 등을 통해 최종 지원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남지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ini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