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 일선 학교 행정업무 경감한다

공유
0


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 일선 학교 행정업무 경감한다

4월부터 ‘중학교 월별 학생수 보고’ 교육정보통계시스템으로 대체

center
광주광역시교육청 산하 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동부교육장 김철호, 서부교육장 이영주)이 일선 학교의 행정업무 경감을 위해 중학교에서 매월 보고하던 학생수 현황을 4월부터는 교육지원청에서 교육정보통계시스템(EDS) 자료를 가공·활용하도록 제도를 개선한다.
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동부교육장 김철호, 서부교육장 이영주)이 일선 학교의 행정업무 경감을 위해 중학교에서 매월 보고하던 학생수 현황을 4월부터는 교육지원청에서 교육정보통계시스템(EDS) 자료를 가공·활용하도록 제도를 개선한다고 30일 밝혔다.

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은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중학교로부터 수합된 월별 학생 수 현황(매월 1일자 기준으로 학교별·학년별 남녀 학생수, 정원, 현원, 결원 등)을 홈페이지에 게시해 왔다.
그러나 교육정보통계시스템(EDS)에서도 매월 학생 수 현황을 확인할 수 있어 행정업무 중복에 대한 개선이 요구됐다. 이에 동·서부교육지원청은 교육정보통계시스템(EDS) 자료를 일괄 수합하고 특수학급 학생현황을 파악·추가해 홈페이지에 게시하도록 했다.

동·서부교육지원청은 지난 1~2월 2020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배정 및 재배정을 실시했고 학군을 벗어나 거주지를 이전한 학생에 대한 전학 업무도 지원한다. 2020학년도는 4월6일로 개학이 연기됐으나 전학은 학교별로 3월2일부터 실시해 오고 있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중등교육지원과 관계자는 “학교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불필요한 행정업무를 개선하고 교육활동 중심의 학교 지원체계 마련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허광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kw8913@e-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