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트럼프 행정부, 화웨이에 반도체 공급 제한 강화 새 조치 동의

공유
0

[글로벌-Biz 24] 트럼프 행정부, 화웨이에 반도체 공급 제한 강화 새 조치 동의

트럼프 미 행정부가 중국 화웨이에 대한 반도체 공급 제한을 강화하는 새로운 제재안에 동의했다.이미지 확대보기
트럼프 미 행정부가 중국 화웨이에 대한 반도체 공급 제한을 강화하는 새로운 제재안에 동의했다.
트럼프 미 행정부가 중국 화웨이에 대한 반도체 공급 제한을 강화하는 새로운 제재안에 동의했다고 로이터통신이 28일(현지 시간) 전했다.

관련 규칙 변경에 따라 미국산 반도체 제조 장치를 이용하는 외국 기업은 화웨이에 특정 반도체를 공급하기 전에 미국의 허가를 받아야 한다. 이미 미 정부는 화웨이를 포함한 중국 통신 기업에 대해 미국의 공급자로부터의 제품 조달을 금지하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규칙 변경은 화웨이 자회사의 주요 공급자 역할을 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반도체 수탁 생산 업체인 대만 TSMC와 화웨이의 거래를 제한하기 위한 조치이다.

트럼프 대통령 본인은 이 규칙 변경안을 지난달 각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규제 조치가 최종 승인될 경우 화웨이와 TSMC뿐만 아니라 미국 기업에도 타격이 미칠 것이라고 관계자들은 말했다.

전문가들은 결국 화웨이가 자체 공급망을 개발함으로써 미국 기업들이 더 큰 손해를 볼 수 있다고 경고한다.


조민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s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