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소상공인 온라인몰 '가치삽시다' 50~70% 할인기획전 돌입

공유
0

소상공인 온라인몰 '가치삽시다' 50~70% 할인기획전 돌입

'코로나 피해' 지역특산품·국산가공식품 집중 판매, 대구·경북 소상공인 지원
4월부터 위메프·G마켓 민간쇼핑몰과 협업 월 8회 이상 소상공인 기획전도

center
소상공인 제품 판매를 위한 기획전 '가치삽시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지역 특산품을 최대 70%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사진='가치삽시다' 홈페이지
중소벤처기업부는 소상공인 제품 판매 확대를 위한 온라인 기획전 '가치삽시다' 플랫폼(온라인 쇼핑몰)을 열고 50~70% 할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기획전 주요 품목은 지역특산품인 경북 청도 한재미나리, 제주옥돔·한라봉 등이며, 가공식품은 풍기홍삼정스틱, 건강차 선물세트 울릉도 나물밥(5종) 등을 선보인다.

29일 중기부에 따르면, 이번 '가치삽시다' 온라인 기획전은 내수 위축과 초·중·고등학교 개학 연기 등으로 판로에 애로을 겪는 소상공인의 지역특산물·전통시장 제품, 특히 대구·경북 지역 피해 소상공인을 중점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획행사 기간 중 입점수수료 없는 노마진 판매, 20% 할인 쿠폰 제공 등으로 상품 가격을 대폭 낮췄다. 1만원 이상 구매자에게는 에어팟, 지역 특산물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열 예정이다.위메프·G마켓 등 민간 쇼핑몰을

중기부는 앞으로 상품을 확충해 나가면서 지역 특산물, 대구·경북 지역 제품, 전통시장 제품, 소공인 제품 등으로 테마를 구분해 기획전을 열고 홍보 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다.

'가치삽시다' 플랫폼(온라인 쇼핑몰)은 소상공인이 1인 미디어를 활용해 본인의 제품을 온라인으로 등록해 판매까지 가능한 시스템으로 지난해 말부터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운영 중이다.

중기부는 통해 오는 4월부터 시작으로 매월 8회 이상 소상공인 온라인 기획전을 열어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를 확충할 방침이다.


오은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oesta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