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아쏘시오홀딩스, '제72기 정기 주주총회' 개최…안건 모두 원안대로 통과

공유
0


동아쏘시오홀딩스, '제72기 정기 주주총회' 개최…안건 모두 원안대로 통과

center
25일 열린 동아쏘시오홀딩스 정기 주주총회에서 의장인 한종현 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25일 오전 서울시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에서 주주와 회사 경영진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72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는 제72기 재무제표(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 포함)와 연결 재무제표 승인, 이사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총 3건의 안건이 상정돼 모두 원안대로 통과됐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제72기 영업보고에서 지난해 연결 매출액 7697억 원, 영업이익 528억 원을 달성해 전기 대비 각각 8.8%, 4.5% 성장했다고 보고했다. 1주당 1000원의 현금배당 실시도 의결됐다.

이와 함께 사내이사로는 동아쏘시오홀딩스의 한종현 사장과 김민영 경영기획실장, 박성근 경영지원실장이 재선임됐다.

주총 의장인 한 사장은 "지난해 동아쏘시오홀딩스는 그룹의 경영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글로벌 환경에 맞는 경영 시스템인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37001과 정보경영시스템 ISO27001을 도입해 인증 받았다"면서 "올해는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체계적으로 적응하고 변화할 수 있도록 사회적책임경영시스템을 도입하고 전 계열사로 이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 사장은 또 "2020년은 코로나 19영향으로 국내외 불확실성이 증가하고 경기 또한 더욱 침체될 것으로 예상된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그룹의 밸류 커넥터로서 그룹 내부와 외부에서 가치를 찾아 연결하고 통합하는 전사적 오픈 플랫폼을 구축,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룩하겠다"고 강조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