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화재 가능성 높은 '노후 멀티탭' 주기적으로 교체하세요~"

공유
1

"화재 가능성 높은 '노후 멀티탭' 주기적으로 교체하세요~"

파워존, 멀티탭 정기 교체 필요성 소개

멀티탭 수명은 통상 2년으로 노후한 멀티탭은 화재 예방을 위해 교체하는 것이 좋다. 사진=파워존이미지 확대보기
멀티탭 수명은 통상 2년으로 노후한 멀티탭은 화재 예방을 위해 교체하는 것이 좋다. 사진=파워존
가정에서 흔히 사용하는 멀티탭은 고장이 나지 않는 이상 계속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멀티탭에도 적정 사용기간이 있어 주기적인 교체가 필요하다.

국내 최초 멀티탭 브랜드인 파워존에 따르면 시중에 유통 중인 멀티탭의 수명은 2년이다. 이는 한국전기안전공사에서도 안내하는 사항으로 적정 사용기간이 지난 노후한 멀티탭의 사용은 화재와 폭발의 위험이 있다.
이에 따라 가정에서 가장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는 화재 예방의 방법은 멀티탭의 주기적인 교체다. 통상적으로 2년 정도를 적정 사용기간으로 보지만 사용빈도나 사용환경에 따라 더 빠른 교체가 필요할 수 있다. 먼지나 이물질이 쌓이지 않도록 관리도 해야 하며 미세먼지가 많고 건조한 봄철에는 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멀티탭 사용 시 사용기한을 체크하고 기한이 지나지 않았더라도 스위치가 고장나거나 콘센트가 헐거워졌다면 안전 접지극과 안전 플러그 설계가 돼 있는 제품으로 교체해주는 것이 안전하다. 정격용량을 준수하며 사용해야 과부하로 인한 기계의 고장도 막을 수 있다.

파워존 관계자는 "노후한 멀티탭은 화재나 폭발의 가능성이 있다. 멀티탭을 교체할 때도 '파워존 멀티탭'과 같이 난연 소재를 사용해 1차적으로 화재가 번지는 것을 예방하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