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 '코로나19' 극복 위한 연구 가속화

공유
0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 '코로나19' 극복 위한 연구 가속화

써모 피셔 사이언틱픽 코리아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연구를 가속화 한다. 사진=써모 피셔 사이언틱픽 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써모 피셔 사이언틱픽 코리아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연구를 가속화 한다. 사진=써모 피셔 사이언틱픽 코리아
글로벌 생명과학 기업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대표 석수진)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연구를 가속화 한다.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은 전 세계 50여 개 국가에서 활동하고 있는 생명과학 업체다. 국내에서는 약 700명의 직원들이 10여 개 사무실에 근무하며 '고객을 도와 세상을 더욱 건강하고 깨끗하며 안전하게 만드는 데 기여한다'는 기업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은 최근 코로나19 확산에 맞춰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시료 준비와 핵산 추출, 유전자 합성, 바이러스 검출 등 코로나19 퇴치를 위한 연구 전 단계에 걸친 솔루션을 구축했다. 특히 이를 바탕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 변이 유전체 연구, 진단키트와 치료제 개발 등에 동참한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현재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은 코로나19 연구를 위한 시료 준비와 핵산 추출 단계에서 정량화된 테스트 결과를 제공한다. 여기에 바이러스 백신과 치료제 개발 연구를 위한 유전자 합성 솔루션도 갖춰 빠르고 효율적인 연구를 돕는다.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정확하게 검출할 수 있는 유전자 분석 등의 역량도 강화, 코로나 바이러스 게놈 정보를 분석해 연구용 코로나19 감염 검출을 할 수 있는 'TaqMan™ 2019-nCoV Assay Kit' 등도 출시했다.

석수진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 대표는 "자사의 코로나19 바이러스 관련 솔루션이 코로나19 확산 저지와 치료 방안 등을 연구하고 있는 연구진에게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 다양한 연구진과의 협력은 물론 사회공헌활동 등으로 코로나19 퇴치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