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가스공사, 제주도 일반가정에 LNG 도시가스 공급 시작...17개 시·도 천연가스 보급 완수

공유
0

가스공사, 제주도 일반가정에 LNG 도시가스 공급 시작...17개 시·도 천연가스 보급 완수

25일부터 제주시 2만7천 가구에 천연가스 공급 시작...4월 이후 서귀포시 공급

제주 제주시 애월항에 있는 한국가스공사 제주기지의 LNG 저장탱크 모습. 사진=한국가스공사 이미지 확대보기
제주 제주시 애월항에 있는 한국가스공사 제주기지의 LNG 저장탱크 모습. 사진=한국가스공사
한국가스공사가 제주도 일반가정에 액화천연가스(LNG)를 원료로 한 도시가스 공급을 시작했다.

가스공사는 25일부터 제주시 관내 2만 7000가구에 천연가스를 본격 공급하기 시작했다고 이날 밝혔다.
제주지역 천연가스 공급은 지난해 10월 준공한 제주시 애월항 소재 제주 LNG 생산기지로부터 총 길이 81km의 주배관과 공급관리소 7곳을 통해 이루어지게 된다.

가스공사는 지난해 10월부터 제주복합발전소과 한림복합발전소에 천연가스를 공급하기 시작했다.

이번 제주시 도시가스 공급 시작에 이어 서귀포시는 다음달 이후 도시가스 배관설치가 마무리되는 시점부터 공급할 예정이다.

또 2021년 남제주복합발전소에도 천연가스를 공급을 시작할 계획이다.

가스공사는 그동안 전국 17개 시·도 가운데 유일하게 천연가스 혜택을 누리지 못했던 제주도에 천연가스를 공급함으로써 지난 34년간 추진해온 전국 천연가스 보급사업을 완수하게 됐다.

가스공사는 올해 제주지역 천연가스 수요가 약 22만톤, 중장기적으로는 연간 약 27만톤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제주도 총 발전량의 34%를 천연가스로 충당하게 돼 도내 전력수급 자립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채희봉 가스공사 사장은 "앞으로 안전하고 안정적인 천연가스 공급을 통해 제주도민의 보편적 에너지 복지 증진은 물론, 제주도가 추진하는 친환경 '카본프리 아일랜드(탄소 없는 섬) 2030' 프로젝트와 연계해 친환경 미래사업 발굴에도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김철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ch00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