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컴위드, 신임 사장에 홍승필 부사장…김현수 대표와 각자 대표 체제로

공유
0


한컴위드, 신임 사장에 홍승필 부사장…김현수 대표와 각자 대표 체제로

김현수 대표, 모바일포렌식·드론·헬스케어·VR 사업
홍승필 대표, 블록체인·스마트시티 사업부문 맡아

center
한컴위드 김현수 대표(왼쪽)와 홍승필 대표. 사진=한글과컴퓨터

한글과컴퓨터그룹 계열사인 한컴위드(구 한컴시큐어)가 24일 정기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홍승필 부사장을 신임 대표이사 사장에 선임하는 한편 각자 대표이사 체제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7월 신사업 총괄(COO) 부사장으로 한컴위드에 합류한 홍승필 신임 대표는 기존의 사업구조를 블록체인과 스마트시티 플랫폼 중심의 사업구조로 재편하는 데에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
홍승필 신임 대표는 카이스트 정보보안 박사학위를 취득 후, LG CNS 및 대학에서 실무 경험과 학술적 지식을 겸비한 전문 경영인으로, 22년간 블록체인과 핀테크, (개인)정보보호 분야 전문가로 활동하며 정부의 관련 자문 및 평가위원을 두루 지내는 등 블록체인 분야의 대표주자로 손꼽힌다.

각자 대표 체재로 전환하는 한컴위드는 기존 김현수 대표가 모바일포렌식·드론·헬스케어·VR 사업부문을 담당하고, 홍승필 대표가 블록체인·스마트시티 사업부문을 맡아 경영한다.

한컴위드는 지난해 7월 기존 사명인 한컴시큐어에서 ‘한컴위드(HANCOM WITH - World Innovative Technology & Human)’로 사명을 변경하며 사업영역 확대를 통한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천명한 바 있으며, 지난 11월에는 그룹 내 상장사인 한컴지엠디를 흡수합병하는 지배구조 개선작업을 통해 사실상 지주사로서의 위상을 다지는 등 변화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