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 C&C, 모바일 금융 웹∙앱 테스트 서비스 ‘엠티웍스' 제공

공유
0

SK C&C, 모바일 금융 웹∙앱 테스트 서비스 ‘엠티웍스' 제공

올 상반기 모바일 관제 서비스 오픈 예정… 보안 취약점 점검 리포트 제공

center
모바일 테스트 솔루션 ‘엠티웍스(mTworks)’. 사진=SK C&C

SK C&C(사장 박성하)는 24일 클라우드 기반의 모바일 테스트 솔루션 ‘엠티웍스(mTworks)’를 통해 ‘디지털 금융 특화 웹∙앱 모바일 테스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엠티웍스'는 간단한 인터넷 접속만으로 원격의 단말기 제어는 물론 모바일 테스트 자동화를 지원한다.

동일한 테스트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주기적 자동 테스트·점검은 물론 오류 보고를 통해 테스트에 소요되는 시간은 크게 줄이고 서비스 안정성은 획기적으로 높여준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외부 인터넷 접속이 불가능한 금융 내부망의 특성을 고려하고, 디지털 금융 웹·앱 개발이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되는 점을 고려해 ‘프라이빗 서비스’ 외에 ‘이동형 테스트 서비스’를 추가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SK C&C는 매번 쏟아지는 금융사의 다양한 웹·앱 이벤트 페이지 이미지 인식 및 테스트도 별도 제공한다. 수치 연산자를 통한 계좌이체·보험료 산정과 같은 편의 기능도 마련했다.

이 밖에도 SK C&C는 ‘금융 특화 모바일 관제 서비스’도 올해 상반기 내 제공할 예정이다.

이석진 SK C&C 채널&마케팅 그룹장은 "금융권에서 생각지 못했던 웹∙앱 서비스 자동테스트와 관제 모니터링 등을 통해 적시 서비스 테스트는 물론 테스트 장소 제약도 없애 업무 효율성 향상과 직원 근무 환경 개선에 크게 기여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