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티맥스A&C, 클라우드 앱 플랫폼 ‘티스페이스’ B2B버전 출시

공유
0

티맥스A&C, 클라우드 앱 플랫폼 ‘티스페이스’ B2B버전 출시

모든 클라우드 앱 통합 ‘화상회의와 클라우드 오피스’ 강점
“새롭고 강력한 화상회의 앱도 탑재… 비대면 업무에 최적”

center
티맥스 임직원들이 ‘티스페이스’의 화상회의 앱 ‘티미팅’과 클라우드 오피스 앱 ‘티오피스’를 통해 화상회의와 프레젠테이션 편집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사진=티맥스

티맥스가 최근 부각되고 있는 비대면 업무의 생산성을 높이고 다양한 클라우드 앱이 탑재된 스마트워크 플랫폼 ‘티스페이스(TeeSpace)’를 정식 출시했다.

AI 및 클라우드 플랫폼∙서비스 전문기업 티맥스A&C(대표 박학래, 한상욱)는 ‘티스페이스 B2B 버전’을 선보이고 기업 고객에게 비대면 환경에서의 실시간 소통과 협업을 위한 혁신적인 클라우드 앱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티맥스A&C는 지난해 11월 ‘클라우드스페이스’라는 명칭으로 일반 사용자 대상 오픈베타 서비스를 통해 티스페이스를 선보였다. 올해부터 기업고객(B2B)을 대상으로 비즈니스를 본격화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티스페이스’로 리브랜딩을 실시했다. 오픈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수렴한 사용자들의 개선 사항을 적극 반영해 기능을 고도화하고 새로운 서비스를 출시했다.

티맥스의 티스페이스는 재택 및 원격근무에 최적화된 화상회의 앱 ‘티미팅(TeeMeeting)’과 클라우드 오피스 앱 ‘티오피스(TeeOffice)’을 비롯해 실시간 채팅 앱 '티톡(TeeTalk)', '이메일 앱 ‘티메일(TeeMail)’, 메모 앱 ‘티노트(TeeNote)’, 일정 관리 앱 ‘티캘린더(TeeCalendar)’ 파일 저장소 ‘티드라이브(TeeDrive)’ 등 기업 임직원들의 스마트워크와 협업을 위한 다양한 클라우드 앱으로 구성됐다.

특히 ‘티미팅’과 ‘티오피스’가 강점이다. 먼저 '티미팅'은 원격 화상회의 앱으로써 ‘티오피스’와 결합해 사용한다면 화상회의를 할 때 회의 참여자들과 함께 프레젠테이션, 워드 등의 문서 파일을 열어 실시간으로 공동 편집을 할 수 있다. 화상회의 중 카메라, 마이크 사용 및 녹화 유무를 결정할 수 있으므로 재택근무 및 원격 회의에 특히 유용하다.

한상욱 티맥스A&C 대표는 “재택근무 및 비대면 업무의 필요성이 그 어느때보다 강조되고 있는 지금의 상황에서 티스페이스는 효율적인 스마트워크를 실현해줄 수 있는 강력한 업무 툴이 될 것이다”라며 “현재 제조, 금융 등 다양한 기업에서 티스페이스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 2020년을 티스페이스 확산의 원년으로 삼아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