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D, 정호영 사장 대표이사 선임

공유
0

LGD, 정호영 사장 대표이사 선임

정기주주총회 개최…OLED 중심 회사 경쟁력 극대화

정호영 LG디스플레이 신임 대표이사.이미지 확대보기
정호영 LG디스플레이 신임 대표이사.
정호영호(號) LG디스플레이가 본격적인 출항을 시작했다.

LG디스플레이는 20일 경기도 파주시에 있는 LG디스플레이 러닝센터에서 제 35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정호영 사장을 대표이사로 정식 선임했다.
이날 대표이사로 선임된 정호영 사장은 주주 서한을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 대외 여건 불확실성과 산업 내 치열한 경쟁상황 속에서도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중심 핵심 경쟁력 강화를 위한 중점 추진 과제는 계속 추진할 것”이라고 경영 방향을 밝혔다.

정 사장은 이어 “코로나 19 확산으로 경영환경이 빠르게 변하고 있는 점을 감안해 사업 운영상 핵심 리스크 뿐 아니라 새로운 기회요인까지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체계적이고 선제 대응할 것”이라며 위기 극복 의지를 강조했다.

LG디스플레이는 이날 대표이사 선임 건과 함께 ▲2019년 재무제표 승인 ▲이사 보수한도 승인(45억원) 등 다른 안건도 의결했다.

LG디스플레이는 디스플레이 산업 경쟁 심화와 판매가격 하락세 지속 등으로 2019년 매출은 23조4756억 원, 영업손실 1조3594억 원을 기록해 적자로 돌아섰다. 반면 OLED로 사업구조 전환을 준비해 TV사업 내 OLED TV 매출비중이 2018년 24%에서 2019년 34%로 크게 늘었다.

한편 이사 보수한도는 어려운 경영환경을 반영해 지난해(85억원) 대비 47% 감소한 45억원으로 정했다.


오만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