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드뉴스] '사회적 거리두기' 집에서 뭐 하지? 한편 왓챠플레이는 3일 무료 이용권을 배포…

공유
0

[카드뉴스] '사회적 거리두기' 집에서 뭐 하지? 한편 왓챠플레이는 3일 무료 이용권을 배포…

center
center

center

center

center

center

center

center

center

center

center

center

center

center

'코로나 19' 확산으로 전염차단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실천에 참여해야 할 때이다.

사회적 거리두기는 과거 1918년 미국에서 처음 실행되었던 방법이다.

감염성이 높은 질환의 전파를 막거나 느리게 하기 위하여 정부나 보건당국 등이 제안하는 행동으로 당시 미국 교회들은 예배를 중단했고, 시민들은 모임을 취소했다.

최근 사람들의 생활패턴 중 '홈코노미'의 비중은 아주 크다. 2019년 11월 잡코리아와 알바몬의 설문조사에 의하면

'향후 홈족이 늘어날 것이다.' 75%, '집에서 쉬는 게 진정한 휴식이다' 61%, '스스로를 집에서 여가를 즐기는 홈족이라고 생각한다.' 60%로 '홈코노미'에 대해 긍정적인 의견이 많았다.

1인 가구 수가 증가한 것도 영향 중 하나다. 통계청 조사에 따르면 2000년의 우리나라 1인 가구는 2백 22만이었는데, 2017년 5백 62만으로 약 2.5배 증가했다.

단순히 지출을 줄이기 위해 집에 머무는 것이 아닌, 나만의 공간에서 휴식과 여가를 즐기기 위한 투자인 '홈코노미'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가 권장되며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 홈트레이닝 제품과 온라인 간식, 음료 등의 판매량이 증가하였다.

중국에서는 '코로나 격리'로 이혼율이 증가했다. 집에 있는 시간이 늘며 가족과의 충돌이 늘었기 때문이다.

국내에서는 '달고나 커피' 레시피가 SNS를 휩쓸었다. 400번 저어야 만들어진다는 달고나 커피. 커피 가루, 물, 설탕을 1:1:1 비율로 여러 번 저어야 한다.

밖에 나가기 곤란한 요즘... 집에서 즐기기 좋은 취미는?

1. 영화 드라마 감상
영상 스트리밍 사이트 왓챠플레이는 3일간 왓챠플레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을 배포했다. (~3월 15일까지 등록 가능)

2. 다이어리 꾸미기
10~30대를 중심으로 유행 중인 다이어리 꾸미기 용품의 수요가 급증했다.

3. 명화그리기
누구나 손쉽게 번호대로만 칠해 주면 완성되는 '명화 그리기' DIY의 판매량도 급증!

4. 게임(닌텐도 스위치,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등)
롯데마트는 지난 18일부터 이달 2일까지 완구 전용 매장의 온라인 쇼핑몰 매출이 작년에 비해 338% 늘었다고 밝혔다.

5. 홈카페
외출은 자제하지만 집은 심심해...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음료 등을 만들어 SNS에 업데이트하기도...

6. 반려동물 놀아주기
재택근무를 실시하는 회사가 늘어 강아지, 고양이 등 사랑하는 반려동물과 함께 보낼 수 있는 시간 또한 늘었다.

불안정한 이 시기를 지혜롭게 이겨내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날 수 있도록! '사회적 거리두기'를 잘 실천 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