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컴투스, 스토리게임 플랫폼 ‘스토리픽’ 사전 등록 시작

공유
0

컴투스, 스토리게임 플랫폼 ‘스토리픽’ 사전 등록 시작

인기 IP 기반 스토리게임…스릴러·SF·추리 등 콘텐츠 제공
사전 등록시 사용가능한 인게임 아이템·콘텐츠 대여권 증정

center
컴투스 스토리게임 플랫폼 '스토리픽' 사전 등록 시작 이미지. 사진=컴투스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스토리게임 플랫폼 ‘스토리픽’의 사전 등록을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스토리픽’은 컴투스가 서비스하고 자회사 데이세븐(대표 장석하)이 개발한 스토리게임 플랫폼이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 채널 A의 예능 프로그램 ‘하트시그널’ 등 인기 IP를 활용한 작품을 포함해 ‘춘삼포차’, ‘기이한 이야기’ 등 다양한 장르의 스토리게임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최근 웹드라마와 웹툰으로 재탄생하며 화제가 됐던 데이세븐의 인기 스토리게임 ‘일진에게 찍혔을 때’의 후속 작품인 ‘일진에게 반했을 때’가 새롭게 공개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채널 A의 예능 프로그램 ‘하트시그널’과 웹드라마 ‘오피스워치’ 등 유명 IP 기반 스토리게임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된다.

스토리게임은 이용자가 각 단계별로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주변 인물간의 관계가 달라지고, 여러 차례의 선택지가 모여 새로운 결말을 만들어낸다. 단순히 정해진 이야기를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게임에 직접 개입해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들어 나가는 과정에서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스토리픽’은 스릴러, SF, 추리 등 여러 장르의 스토리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유저층을 확보해나갈 예정이다”라면서 “스토리 콘텐츠를 사랑하는 모든 유저 분들의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컴투스는 이번 사전 등록에 참여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게임 론칭 이후 사용 가능한 인게임 아이템과 스토리픽 독점 공개 콘텐츠의 무료 대여권을 선물로 지급한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