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휴일지킴이약국은 어디? 일요일 마스크 공급 전국 약국 리스트 …인천서구 영덕 코로나 확진자 우선 판매

공유
1


휴일지킴이약국은 어디? 일요일 마스크 공급 전국 약국 리스트 …인천서구 영덕 코로나 확진자 우선 판매

center
휴일지킴이약국 코로나 마스크 500만개 긴급 판매 식품의약품안전처
휴일지킴이약국에서 코로나 마스크 500만개 긴급 판매한다 .

식품의약품안전처는 29일 정부가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확보한 공적물량 마스크 중 261만개를 약국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일요일에 문을 여는 약국은 '휴일지킴이약국'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부가 확보한 공적물량 마스크는 총 716만5000개다.

그 중 63%에 달하는 약 448만 개가 출하 중이다.

약국에서 261만개,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55만개,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14만개, 공영홈쇼핑에서 10만개를 판매한다.

의료기관에는 6만개가 공급된다. .

주말 동안 마스크를 구입할 수 있는 곳은 대구 ·경북지역의 경우 약국, 농협 하나로마트이다.

서울 ·인천 ·경기지역은 약국 및 서울 행복한 백화점에서 마스크 구매가 가능하다

또 그 외의 지역은 약국, 농협 하나로마트, 아임쇼핑 부산역과 전국 공통으로 공영홈쇼핑을 통한 전화주문도 가능하다.

일요일에 문을 여는 당번 약국은 휴일지킴이약국 홈페이지(www.pharm114.co.kr)에서 그 명단을 국을 확인할 수 있다.

휴일지킴이약국 홈페이지에서 문을 여는 약국을 확인한 후 전화 통화를 통해 마스크 보유 여부를 확인할수 있다.

양진영 식품의약품안전처 차장은 주말과 일요일에도 마스크가 최대한 공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보건당국은 특히 우체국이 주말에 영업하지 않는 점을 감안해 약국을 통한 공급 물량을 늘리기로 했다.

한편 인천 서구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잇달아 늘어 비상이다.

인천시 서구는 앞서 2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인 20대 의류회사 직원 가족 2명이 코로나19 검사에서 음성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인천 서구는 이날 오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서울 의류회사 직원 A(29·여)씨의 어머니와 동생을 대상으로 검사를 진행했다.

인천 서구 역학조사반은 A씨의 신용카드 내역 등을 확인하고 폐쇄회로(CC)TV 분석과 문진 등으로 접촉자와 상세 이동 경로 등을 파악하고 있다.

A씨는 서울시 중구 명동에 있는 의류회사에 근무해 왔다.


김재희 기자 tiger82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