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하나금융그룹, 태국 여자골프 선수 패티 타바타나킷 후원

공유
2

[글로벌-Biz 24] 하나금융그룹, 태국 여자골프 선수 패티 타바타나킷 후원

하나금융그룹은 태국 여자골프 선수 패티 타바타니킷과 후원 조인식을 가졌다.이미지 확대보기
하나금융그룹은 태국 여자골프 선수 패티 타바타니킷과 후원 조인식을 가졌다.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태국 최고의 여자골프 선수 패티 타바타 나킷(Patty Tavatanakit)과의 후원 계약을 발표했다. 올해의 LPGA 신인왕 후보로 주목 받는 타바타나킷은 주니어오픈 2연패, 미국의 3대 주요 랭킹인 프로 골프랭킹 등에서 1위를 차지하며 골프신예스타로 떠올랐다.

2018년 타바타나킷은 US여자오픈에서 공동 5위를 기록하면서 로우 아마추어 메달을 수상했고 UCLA로부터 전액 장학금을 받으며 대학에 진학했다.
하나금융그룹 스포츠마케팅팀 박폴 팀장은 “여성 골프의 미래이자 아시아 골프를 대표하는 패티 타바타나킷의 영입은 잘한 결정”이라며 “동남아 사업네트워크 확장을 계획하는 중 골프분야가 약한 태국에 골프는 효율적 마케팅 도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하나금융그룹이 가까운 시일 내 태국에서 골프 토너먼트 개최를 위한 현지 사업파트너를 찾고 있다고 언급했다.

타바타나킷은 세계랭킹 9위의 이민지, 노예림 등 기존 후원선수들과 함께 하나금융그룹 골프선수단에 합류하며 2020년 새 시즌을 맞이할 것으로 보인다. 하나금융그룹은 한국과 싱가포르에서 여성 골프토너먼트를 주최하며 아시아 골프협회와 협력하여 동아시아의 골프시장을 장려해왔다.

1971년 한국투자금융에서 출발, 1991년 하나은행으로의 전환을 거쳐 2005년 종합금융그룹으로 발돋움한 하나금융그룹은 국내 최대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다. 은행, 증권, 카드, 캐피탈, 보험 등 금융의 각 분야에서 '신뢰받고 앞서가는 글로벌 금융그룹'의 실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김수아 글로벌이코노믹 유럽 통신원 suakimm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