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 갤S20 선개통 시작…"유튜브·SNS 이벤트 등 온라인 마케팅 주력"

공유
0


KT, 갤S20 선개통 시작…"유튜브·SNS 이벤트 등 온라인 마케팅 주력"

유튜브 생중계로 ‘비대면’ 론칭행사 진행…고객 호응
갤럭시S20+ 사전예약자 절반 여성…35% KT ‘레드’
무선이어폰 보험 출시·5G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도

center
KT 갤럭시 S20 론칭행사의 진행을 맡은 BJ 엔조이커플이 갤럭시 S20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KT
KT(회장 황창규)가 27일 갤럭시 S20 사전개통을 시작했다. KT는 지난 26일 갤럭시S20 시리즈 론칭 행사를 온라인에서 개최하는 등 온라인 마케팅에 힘을 실었다. 광고 모델인 블랙핑크 제니와 함께하는 SNS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며, 신제품 출시에 맞춰 콘텐츠 서비스 혜택을 강화하는 등 고객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갤럭시 S20 시리즈는 이날 사전예약자 개통을 시작으로 3월 6일 공식 출시한다. 사전예약 기간은 3월 3일까지 연장됐으며, 사전개통 기간은 3월 5일까지다.

KT는 사전예약 접수 현황 분석 결과 갤럭시S20+ 모델이 특히 여성 고객에게 인기가 많은 것으로 파악됐다고 밝혔다. 갤럭시S20+를 구입한 여성 고객의 비중은 전작인 갤럭시 S10 5G에 비해 10%포인트(p) 이상 높았다. 또 해당 모델은 예약가입자의 35%가 KT 전용 색상인 ‘아우라 레드’를 선택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개성을 중시하는 2030 고객의 비중이 60% 넘게 차지했다.

■ 고객 안전 고려…유튜브 라이브 론칭행사

KT는 갤럭시 S20 출시를 기념해 26일 저녁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론칭 행사를 열었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전통적인 오프라인 행사 대신 비대면으로 행사를 진행한 것이다.

이번 론칭 행사는 기존 방식과 달랐지만,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를 제공해 4000여 명의 시청자가 동시 접속 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참여한 시청자에게는 갤럭시 북 플렉스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됐다. 특히 KT 공식 온라인몰 KT샵 사전예약 고객 중 초청을 받은 100명 전원에게는 삼성전자 정품 무선충전기가 제공됐다. 이 밖에도 KT는 추첨을 통해 참석자들에게 삼성 공기청정기 큐브, 안다즈 숙박이용권, 갤럭시 워치 등 다양한 경품을 선물했다.

추첨을 통해 경품 1등에 당첨된 고객 허지우(서울 관악구)씨는 신규 5G 요금제인 ‘슈퍼플랜 프리미엄 Plus’ 요금제 1년 지원을 선물 받았다. 허지우씨는 “KT 전용 레드 색상에 매료돼 사전예약 했는데, 1등 경품에 당첨돼 너무 기쁘다”며 “슈퍼체인지, 제휴카드 혜택 등 KT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해 알차게 사용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광고모델 블랙핑크 제니와 함께하는 SNS 프로모션…3월 31일까지

KT는 SNS 프로모션으로 전용 모델 갤럭시S20+ '아우라 레드' 홍보에 집중하고 있다. TV 광고 속 제니의 포즈를 따라해 사진을 찍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갤럭시 S20+ 레드와 갤럭시 버즈+ 레드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며, 가장 잘 따라한 고객에게는 TV 광고 속 제니의 의상을 제공한다. 20일간 매일 인증샷을 올린 고객 선착순 25명(총 500명)에게는 아메리카노 쿠폰이 제공된다. 이 프로모션은 3월 2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하며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 무선이어폰·임대폰도 안심하고 쓸 수 있는 보험·혜택 제공

KT는 무선이어폰에도 전용 색상인 레드 모델을 출시, 무선이어폰 전용 분실·파손 보장 보험도 선보였다. KT에서 갤럭시 S20을 구매하고 ‘슈퍼안심’ 단말보험(분실·파손)에 가입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2월 27일부터 3월 31일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갤럭시버즈 안심’은 갤럭시 버즈나 버즈+를 분실·파손했을 경우 최대 10만 원까지 보장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월정액은 990원(VAT없음)이다.

또 KT는 스마트폰 분실·파손 보험 가입 고객이 안심하고 임대폰을 이용할 수 있도록 임대폰 무료 제공 기간을 기존보다 일주일 추가한 ‘플러스 안심’도 출시(월 660원)한다. 6월 30일까지는 보이스피싱·피시해킹·스미싱·파밍 등으로 인한 금전 피해에 대해서도 최대 500만 원 한도 내에서 보상이 가능한 무료 보험 혜택을 추가 제공한다.

■ 5G 스트리밍 게임 무료체험 기회 제공…콘텐츠 혜택 다양화

지난해 12월 선보인 ‘5G 스트리밍 게임’의 UI와 콘텐츠를 업그레이드, 오픈베타 서비스도 시작한다. KT 5G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특히 갤럭시S20 고객은 스마트폰에 설치된 5G 스트리밍 앱을 즉시 이용할 수 있다. KT는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내 게임설명 메뉴를 추가로 제공하며, 장르별로 최적화된 조이스틱을 이용해 더 쉽고 즐겁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했다.

아울러 NBA2K20, WWE2K20, 다크사이더스3, 킹오브파이터즈14 등 신규 게임을 추가해 총 80여 종의 게임이 무료 제공된다. 또한, KT는 갤럭시 S20 출시를 기념해 KT 5G 스트리밍 게임 신규가입 고객 전체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 추첨을 통해 갤럭시 버즈, 무선게임패드 등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현석 KT Device사업본부장(전무)은 "현재 상황을 고려해 갤럭시 S20 론칭 행사를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면서 “많은 고객들이 갤럭시 버즈+ 전용보험 및 스트리밍 게임 무료 체험 등 KT가 준비한 혜택들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