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정밀기계, 독일서 ‘유럽 파트너스 데이’ 개최

공유
0


한화정밀기계, 독일서 ‘유럽 파트너스 데이’ 개최

center
한화정밀기계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유럽 파트너스 데이(Partner’sDay) 2020’을 개최했다.[사진=한화정밀기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자회사인 한화정밀기계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유럽 파트너스 데이(Partner’sDay) 2020’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유럽 파트너스 데이 2020’은 한화정밀기계 협동로봇과 관계자들이 현지에서 모여 글로벌 사업 현황과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최근 한화정밀기계 협동로봇의 유럽 매출비중이 약 50%에 이르는 등 협동로봇의 본고장인 유럽에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 동안 진행된 행사에는 라종성 한화정밀기계 로봇사업부장을 포함해 현지 고객, 대리점, 협력사와 회사 관계자 등 22개국에서 약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는 협동로봇 사업 확대 전략과 판매 정책을 공유하고 개발 로드맵, 우수 사례 등을 발표했다. 또 유럽 지역 가운데 뛰어난 실적을 기록한 대리점을 시상하는 등 성황리에 진행됐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현지 판매 확대와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논의의 일환으로 각 대리점과 협업하여 용접, 포장, 머신 텐딩 등의 협동로봇 솔루션을 직접 확인하고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행사에서 로봇 자동화 주변기기 협력사도 참여하여 솔루션 및 주변기기도 소개했다. 최근 협동로봇 시장에서 ‘쉬운 사용(EasyUse)’에 대한 고객 기대치가 높아지는 가운데 그리퍼(Gripper), 용접기, 리프트(Lift) 등 10여개의 협력업체는 한화정밀기계와 긴밀한 협업 관계를 구축하고 산업 생태계를 강화하고 있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라종성 한화정밀기계 로봇사업부장(상무)은 “유럽 시장을 확장하면서 성장세를 이어나갈수 있는 것은 각 대리점의 노력과 애정 덕분” 이라며 “올해 목표 달성을 위해 본사에서는 제품, 마케팅, 서비스 등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정밀기계 유럽 기술센터는 작년 8월 독일 프랑크푸르트 인근 뫼어펠덴-발도로프(Mörfelden-Walldorf, 프랑크푸르트에서 10분거리) 지역에 지상 2층, 연면적 711㎡ 규모로 조성되었으며 쇼룸(ShowRoom), 교육장, 사무실 및 회의실 등을 갖추고 있고, 센터 내에는 회사의 주요 제품군인 산업용장비(칩마운터), 협동로봇(HCR), 공작기계(자동선반)등 10여대 이상의장비가 전시, 운영되고 있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