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엔터 24] 아이즈원, 일본 오리콘 차트 정상 등극…해외 음반 3연속 1위

공유
0


[글로벌-엔터 24] 아이즈원, 일본 오리콘 차트 정상 등극…해외 음반 3연속 1위

center
한일 프로젝트 그룹 '아이즈원(IZ*ONE)'이 정규 1집 '블룸아이즈(BLOOM*IZ)'로 일본 오리콘 해외 음반(2월 17~23일) 주간 랭킹 1위를 차지했다. 사진=오프더레코드 제공
한일 프로젝트 그룹 '아이즈원(IZ*ONE)'이 일본에서 정상급 인기를 누리고 있다.

26일 소속사 오프더레코드에 따르면 아이즈원의 정규 1집 '블룸아이즈(BLOOM*IZ)'가 일본 오리콘 해외 음반(2월 17~23일) 주간 랭킹 1위를 기록했다.

오프더레코드는 "아이즈원의 데뷔 앨범 '컬러라이즈(COLOR*IZ)'와 두 번째 미니앨범 '하트아이즈(HEART*IZ)'를 잇는 3연속 1위인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라고 자랑했다.

아이즈원은 또한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 QQ뮤직에서 '블룸아이즈' 타이틀곡 '피에스타(FIESTA)'로 한국가요(2월 14~20일) 주간 1위에 이어 뮤직비디오(2월 17~23일) 주간 차트 1위에 오르며 글로벌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첫 정규앨범인 '블룸아이즈'는 앞서 국내에서 발매 일주일 만에 35만6313장의 초동(일주일) 판매량을 기록, 걸그룹 역대 초동 신기록을 수립했다.

이번 앨범 제목의 '블룸아이즈'는 '꽃을 피우다'의 의미를 가진 '블룸(BLOOM)'과 '아이즈원'의 합성어다. 오프더레코드는 "절정에 오른 아이즈원의 아름다움이 만개하는 앨범인 만큼 성적 또한 눈부신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고 전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