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청량리역’ 오피스텔‧상업시설 내달 분양

공유
0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청량리역’ 오피스텔‧상업시설 내달 분양

전용면적 20~44㎡ 총 954실 구성…'5개 노선' 청량리역 역세권 단지

center
'힐스테이트 청량리역' 투시도. 사진=현대건설
현대건설이 다음달 청량리 미주상가 B동 개발사업인 ‘힐스테이트 청량리역’ 오피스텔과 단지 내 상업시설을 동시 분양한다고 25일 밝혔다.

서울시 동대문구 청량리동 235-6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7층~지상 20층 규모로, 전용면적 20~44㎡ 규모의 주거형 오피스텔 총 954실과 상업시설, 공공업무시설(동주민센터)로 구성된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선호도가 높은 원룸형 타입과 최근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는 분리형 타입으로 구성된다. 원룸형 타입은 전용면적 20~21㎡ 820실(▲전용 20㎡ 96실 ▲전용 21㎡ 724실)로 이뤄졌으며, 분리형 타입은 전용면적 34~44㎡(▲전용 34㎡ 32실 ▲전용 41㎡ 64실 ▲전용 44㎡ 38실)로 총 134실 규모이다.

상업시설은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 내 독점상가로 고정 수요를 확보하고 있는데다 청량리역 상권 중심지인 왕산로 대로변에 위치해 유동인구 유입에도 유리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단지 내에는 청랑리동 주민센터, 자치회관, 동대본부 등 기존 동주민센터 시설과 공동육아방, 북카페, 체력단련장 등 문화·복지 관련 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복합청사도 지어질 예정이다.

이 단지는 도시철도 지하철 1호선, 경의중앙선, 분당선, 광역철도 강릉선KTX, 경춘선ITX 등 총 5개의 철도노선이 지나는 청량리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등 쇼핑, 문화시설이 도보권에 위치해 있으며, 청량리역 주변으로 형성된 다양한 상업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현대건설 분양관계자는 “정부의 주택 규제 강화로 시중 유동자금이 풍부한 현재 힐스테이트 청량리역은 안정적인 투자처로 최적화된 상품”이라며, “뛰어난 입지여건을 갖춘 만큼 분양 전부터 문의전화가 이어지는 등 투자자와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힐스테이트 청량리역은 사업지 맞은편인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왕산로 234 일원에서 분양 홍보관을 운영 중에 있으며, 모델하우스는 다음달 중 개관 예정이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