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미 증권거래위원회, 전자담배 쥴랩스에 투자한 알트리아 조사 시작

공유
1


[글로벌-Biz 24] 미 증권거래위원회, 전자담배 쥴랩스에 투자한 알트리아 조사 시작

center
미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전자담배 스타트업 쥴랩스에 대한 알트리아(Altria)의 투자에 대해 조사에 착수했다.
미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전자담배 스타트업 쥴랩스에 대한 알트리아(Altria)의 투자에 대해 조사에 착수했다고 로이터통신이 21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규제당국은 글로벌 담배기업 알트리아가 2018년 쥴랩스 지분 35%를 매입하면서 128억 달러를 투자했을 때 그 위험성을 주주들에게 충분히 공개했는지 여부를 검토하고 있다고 소식통이 전했다. 알트리아는 지분을 매입할 때 쥴랩스의 가치를 380억 달러로 평가했다.

알트리아는 지난 1월 쥴랩스에 투자한 결과 41억 달러의 손실을 입었다. 쥴랩스에 대한 법적 고발이 증가하고 있고 소송 건수가 더 늘어날 것이라는 예상을 반영하고 있다.

쥴랩스는 청소년과 어린이들에게 전자담배를 장려하는 역할 때문에 여러 주주들로부터 고소를 받고 있다.

쥴랩스와 알트리아 두 회사 모두 SEC로부터의 소환에 응했다. 쥴랩스는 알트리아와의 서신 및 쥴랩스 투자 결정에 앞서 알트리아에 제공한 재정 예측서류를 SEC에 넘긴 것으로 알려졌다.

쥴랩스와 알트리아는 이에 대해 공식 언급하지 않고 있다.


조민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s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