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 갤럭시 버즈플러스, ‘멀티 디바이스 연결’ 기능 있다고 했는데?

공유
0


삼성 갤럭시 버즈플러스, ‘멀티 디바이스 연결’ 기능 있다고 했는데?

center
삼성 소비자가 삼성 홈페이지에서 소개되던 갤럭시 버즈플러스 기능 가운데 '멀티포인트 커넥트' 기능 설명이 사라져 보이지 않는다는 사실을 찾아내 지적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 갤럭시 버즈플러스, ‘멀티 디바이스 연결’ 기능 있다고 했는데?

삼성전자가 무선이어폰 갤럭시 버즈플러스가 블루투스 5.0에서 ‘멀티 디바이스/멀티포인트 연결’ 기능을 갖춘다고 말해 왔지만 연결이 안되는 것으로 드러나고 있다고 레딧·샘모바일 등이 21일(현지시각) 전했다.

이 기능은 이어폰이 동시에 두 개의 음원에 연결되며, 상황에 따라 이들 사이에서 자동으로 전환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다.

소셜뉴스사이트 레딧의 한 삼성 갤럭시 버즈 플러스 사용자는 삼성전자가 당초 설명을 거슬러 ‘갤럭시버즈 플러스’ 제품 소개 페이지에서 ‘멀티 포인트 연결’ 참조 내용을 지워버렸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center
레딧 회원이 원래 소개됐던 삼성전자 갤럭시버즈플러스 제품 소개 내용에 있던 내용(붉은 표시 안)이 사라졌다고 지적했다. 사진=삼성전자, 레딧


삼성은 이전까지는 이 페이지에서 “블루투스 5.0을 사용하는 기기에서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지만 현재는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듯이 그런 내용이 완전히 삭제돼 있다.

갤럭시 버즈플러스는 삼성전자 최초의 멀티 디바이스(단말기) 연결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었다.

모든 희망이 사라진 것은 아닐 수도 있다. 삼성이 원래의 설명했던 대로 이후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이 기능을 구현하려 하는 것일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 때까지 갤럭시 버즈 플러스 사용자들은 지난해 나온 갤럭시 버즈와 마찬가지로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만 서로 다른 단말기와 수동으로 연결할 수 있는 선택을 할 수 밖에 없게 될 것이다.

그러나 삼성전자가 추후 기능을 추가할 것이라는 점을 밝히는 대신 멀티포인트 연결에 대한 참조를 삭제했다는 점에서 이후 이 기능을 반드시 추가할 것이라는 보장은 없다.


이재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klee@g-enews.com